-
-
컬러풀 모먼트 - 남기고 싶은 순간, 색연필 컬러링
조한울 지음 / 책소유 / 2020년 10월
평점 :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는 서평입니다.

조한울 작가님의 컬러풀모먼트 컬러링 북입니다.
하드커버로 되어있는 표지에는 특이하게도 꽃으로 얼굴을 가린 사람이 등장합니다.
크기는 대략 a4사이즈의 절반 정도 됩니다.

표지를 넘기고 한장의 노란 내지를 넘기면 그라데이션으로 컬러풀모먼트라고 제목이 쓰여있었습니다. 색들이 그라데이션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컬러풀모먼트라는 제목과 너무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다음은 프롤로그가 나와있습니다.
작가님게서 써주신대로 쉽고 간단한 채색법과 일상을 담은 감성적이지만 너무 복잡하지 않은 도안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 후에 일러두기, 준비물, 컬러링 기본기법의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작가님께서는 프리즈마 유성36색을 사용하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컬러구성도 나와있어서 프리즈마 색연필 번호와 함께 어떤 색구성을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색구성을 참고로 하면 기본적이 컬러링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본 설명이 끝나면 어떻게 색칠하는지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이제 각 도안마다 어떤 색을 사용해야 하는지 번호와 함께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구분하는 내지가 그라데이션으로 된 색지로 되어 있어서 예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왼쪽에는 작가님의 원본그림 채색과 함께 번호가 쓰여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프리즈마 색연필의 변호와 함께 어떤 순서로 색을 칠해야 하는지 그리고 팁등이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영상가이드도 나와있어서 참고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각 도안에 따른 컬러링방법들이 다 나열된 뒤에는 컬러링할수 있는 도안들이 들어있습니다.
도안 뒷부분에는 엽서로 구성되어 있어 완성한뒤 엽서로 활용할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약 엽서로 활용하지 않는다면 단면도안이기때문에 뒷면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는 마카를 사용해서 채색하는데도 무리가 없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도안이 있는 부분 처음 시작또한 그라데이션된 색지가 들어있어 고급스럽기도 하고 예쁩니다.
총 20개의 도안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서 하나를 골라 채색을 해보았습니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사계절의 일상을 담고 있어서 어느것을 골라도 다 예쁘고 멋들어 질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도안이 너무 복잡하지 않아서 색칠하기전에도 질리는 느낌을 받지 않는 것도 좋았습니다.
저는 카페에서 두 여인이 커피를 마시는 장면을 채색해 보았습니다.

저는 프리즈마 유성 색연필이 없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색연필로 최대한 비슷한 색을 찾아서 색칠해 보았습니다.
도안이 너무 복잡하지도 너무 간단하지도 않아서 색칠하기에 딱 적당하였습니다.

마지막 배경은 파스펠로 마무리 해주었습니다.
조금 엉성하지만 작가님의 채색방법을 보면서 하였더니 그래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책은 각 도안의 컬러링 방법과 컬러링 도안 두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조금 아쉬운 점은 컬러링방법과 도안이 바로 붙어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도안에 맞는 채색방법이 어디있나 앞부분을 뒤지면서 봐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이것 외에는 그림도 너무 크거나 난해하거나 복잡하지 않고 일상의 느낌을 잘 표현해주신 그림이라 컬러링 하면서도 참 즐겁게 즐길수 있는 책입니다.
계절에 따라 상황에 맞는 컬러링을 할수 있어서 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쁜 책 만드시느라 수고해주신 조한울작가님 감사합니다.
이제 다름 그림들도 예쁘게 컬러링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이 서평은 인스타그램이벤트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