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입학 준비 끝! 한글 - 초등 입학 필수 문제 초등 입학 준비 끝! 1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입학 준비 끝 (한글편)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아들을 위해 입학하기 전 읽기 쓰기가 어설퍼서 한 권이라도 공부하고 보내고 싶어서 부랴부랴 선택한 책이다.

받아보니 책자가 A4사이즈고 표지가 밝아서 좋다. 두께가 생각보다 두꺼워서 은근히 걱정했는데 내용을 보니 그림이 많고 실제 문제 수는 많지 않아서 아이가 쉽게 포기하지 않고 장 수가 빨리 빨리 해 낼 수 있게 되어있다.

겉표지에는 초등 입학 전에 꼭 알아야 할 필수 문제 600개로 2학년까지 국어 교과 과정을 미리 익혀요! 되어 있어 꼭 영어 필수 단어를 보는 것 같았다.

첫 장을 펴 보니 이 책을 보신 분들의 소감과 과일 스티커가 들어있었다. 우리 아들은 수박 스티커가 제일 좋다고 한다.

몇 장 넘기면 이 책에 관한 구성과 활용방법이 나와 있다. 하루 15-30분 정도 문제의 난이도에 딸 3-7분의 시간을 주면 좋고 어려우면 그냥 넘어가고 나중에 엄마와 함께 풀어보기, 이 책에 있는 수준 확인 평가를 통해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입학 전 충분히 반복 학습을 하라고 권하고 있다.

5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초록, 주황, 분홍, 파랑, 보라 5단계로 파랑 단계가 제일 두꺼워요. 초록은 낱말로 114문제를 수록 하고 있고 우리 일상 속에서 쓰이는 낱말들로 구성되어 있고 주황단계는 낱글자로 57문제가 나와 있으며 가 나 다 라...... 등이 어느 글자에 어디에 들어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라 할 수 있다. 분홍단계는 문장1로 150문제를 수록하고 있고 흉내 내는 말, 반대말, 비슷한 말 등을 문장 속에 빈칸 채우기 형식으로 되어 있다.

초록단계는 문장 2로 224문제를 수록하고 있고 문장 순서 알기, 기본 조사 익히기 등을 통해 짧은 문장을 수록하고 있다. 보라 단계인 문장3은 45문제로 스스로 문장을 읽고 바르게 쓸 수 있게 되어 있었다. 간단한 인터뷰씩 질문으로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이고 그 까닭을 쓰라는 식의 문제들이 있다.

그다음에는 정답지 와 초등 한글 꿈나무상이 있어 마치 서당에서 책거리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한 권을 다 끝나고 나서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한 권을 끝내는 것도 보람차지만 무엇보다도 나의 아이의 부족한 면을 찾고 검토하고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맨 마지막 단어 목록 집을 만들어 아이에게 받아쓰기로 확인 할 수 있는 장치가 한 번 더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재미있어 하고 스스로 할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