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투 브레인 1 - 꼼꼼하게 관찰하기 아이 투 브레인 1
윤혜경.박혜원.권오식 지음 / 현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투 브레인

 

또또생각- 추리와 유추를 하면서 좋은 인상을 받아 이번에 스토리텔링 사고력 프로그램 수학이 새로 나왔다고 해서 신청한 책이다.

왜 배워야 하는지도 모르고 끝도 없이 나오는 수학문제에 한계를 느껴 좀 더 친숙하고 재미있으며 호기심을 가지고 수학을 즐길 수 있게 요즘은 많이 변한 것 같다. 부담은 적으면서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것, 수학 영재는 수학을 잘해서가 아니라 수학이 재미있어 만들어진다는 선생님의 말이 떠오른다. 누구나 영웅의 본질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것을 자극하고 발견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환경과 교육이 선천적인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도형이나 그림을 사용하여 정확하고 꼼꼼하게 지각하는 능력, 체계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관련성을 찾아 연결하는 능력 그리고 주어진 정보에서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추리 능력 등을 키워 주어 사고력을 발달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고 꼼꼼하게 관찰하고 관련지어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추리하는 스토리텔링 사고력 프로그램이다.

탐돌이, 똘망이가 탐정 예비학교에 입학해서 미션 8가지를 완수하는 것인데 우리 일상 속에서 숨어있는 도형 세모 동그라미 네모를 찾아보고 그려보게 하며 파카소와 므라크의 회화 기법인 ‘큐비즘’을 연습하게 된다. 세상을 수학적인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물체를 하나의 도형으로 단순화해서 보는 시각을 가진다면 미래에 피카소의 눈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아이와 문제를 풀면서 스티커도 붙이고 따라 그리고 마치 탐정이 되기 위해 8개의 미션을 수행하려는 아이의 모습 속에서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엄마 선생님을 위한 지식 노트’를 보면서 저도 배우게 되고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었나 생각하게 되네요.

아이에게 2단계 3단계도 있다고 하니 어떤 내용이 나올까 무척 궁금해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