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ight Words 1 Easy Sight Words
위즈덤트리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위즈덤트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easy sight words

파닉스를 공부하면서 같이 병행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이다.

사이트 워드란 이름이 함축적이라서 파닉스로 배울 수 없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소개한 단어집이라 할 수 있다.

wisdomtree에서 나온 easy sight words 는 3권으로 이뤄져 있고 Dolch list에서 총 220단어를 실고 있다.

파닉스와 사이트 워드를 병행한다면 영어를 읽는데 자연스러울 것이다.

easy sight words 1권에서는 17과로 나눠 70개의 사이트 워드를 접할 수 있다.

책은 story time, activity1과 activity2 세 파트로 나눠져 있고

story time 에서는 하나의 스토리를 4컷의 그림으로 나눠져 있고 각 그림에는 한 줄 정도의 문장으로 그림을 설명하고 있다. 발음이 걱정되면 시디가 봉동 되어 있어 시디를 틀고 손가락으로 집어가면서 글을 따라 읽으면 좋다.

3번 정도 반복 후 아이가 혼자 읽거나 같이 읽어 보면 된다.

activity1에서는 앞에서 배운 사이트 워드를 5번 정도 쓰고 그 단어를 인식했는지 철자 하나를 빼서 빠진 철자를 채워 넣고 사이트 워드가 들어가 있는 문장을 읽고 힌트가 되는 사이트 워드의 그림을 매치하고 앞에서 배운 문장 중에서 사이트 워드를 빼서 단어를 쓰면 된다. 영어는 반복학습으로 문장을 완성하고 배운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된다.

칼라 풀에서 지루하지 않고 색감도 뛰어나고 환해서 좋고 활자도 크거나 작지 않아서 좋으며 반복학습 학습을 하기는 하지만 패턴을 달리하기 때문에 자기가 반복하고 있다는 생각을 덜 하게 된다.

몇 달 후에 아이와 책을 읽을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아지고 성실하게 매일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얼른 1권 끝나고 2권 3권도 끝까지 마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