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네버랜드 클래식 1
루이스 캐럴 지음, 존 테니엘 그림, 손영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01년 4월
평점 :
품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고

내가“이상한 나라  앨리스”를 처음 알게 된 건 텔레비전 만화에서다.

만화에서는 앨리스가 흰 토끼를 따라가서 이상한 나라에서 놀다가 다시 돌아오고 다시 가곤 했다.

그래서 책에서도 똑같은 내용인 줄 알고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책에서는 흰 토끼를 따라가 계속 머물다가 이야기의 마지막에 집으로 돌아왔다.

앨리스 이야기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앨리스의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부분이었다.

내가 앨리스처럼 이상한 나라에 갈수 있다면 여왕의 엉터리 규칙을 고쳐주고 싶다.

여왕은 잘못한 것도 없는데 백성들에게 “저자의, 목을 배어라”라고 명령하고, 규칙이 없어서 구구단도 엉터리로 외우고, 동시 등을 잘못 외운다.

그래서 제대로 된 규칙으로 다시 고쳐주고 싶다.

사실 만화로 볼 때도 재미있었지만 책으로 읽으니까 더 재미있고 뿌듯하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