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 과일MD의 아이들은 어떤 과일을 먹을까?
강야곱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1%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강야곱

가끔 서평 책을 신청하면 신청한 저보다 먼저 가족들이 보는 책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연령대에 관심을 받는 책은 참 드문데 ..

생각지 못한 책 <1%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가족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아서 제가 읽기 힘들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바로 책을 읽고 도움이 되는 책도 정말 없습니다.

과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책방에서 한번 책을 열어 보심을 추천합니다.


리뷰

과일의 시대 열였다.

나도 그렇지만 우리나라도 과일에 굉장히 진심인 나라입니다. 국토는 전 세계의 107위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북한을 포함해도 84위)

하지만 과일에 대한 수입은 TOP 10위 정도의 나라입니다. 이걸 인구 단위로 정리하면, 1인당 과일 소비 50Kg 정도라고 합니다. 게다가 우리나라 사람들은 품질이 좋은 과일과 새로운 과일을 찾기에 외국 과일의 수입량도 매년 4% 성장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과일에 미쳤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좋은 과일을 기본적으로 고르는 법은 :

보기 좋은 과일이 맛도 좋다는 말씀 이건 건강한 땅에서 자란 과일은 외형도 예쁘고 맛도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과일을 고를 때는 우선 예쁘고 상처가 없는 과일을 고르는 것이 좋은 과일을 쉽게 고르는 법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치열한 과일의 세계:

과일을 사랑하는 우리나라도 과일 산업은 성장하고 있고 세계 시장에서 자리 잡기 위해서 품종을 개발하고, 상품화를 시키기 위해서 노력하는 합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처럼 대랑 생산을 어렵지만 네덜란드의 농업 방식을 배워서 브랜드를 만들고, 통합 마케팅을 통해서 가치를 만들어서 언젠가 우리나라의 맛있는 과일이 전 서계로 퍼지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과일에 대해서 배웠는데 이제는 실전입니다.

맛있는 과일을 고르는 법... 이렇게 목차에서 여러 과일들이 순서대로 되어 있어서, 지금 당장 사고 싶은 과일 부분을 읽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일 좋아하는 과일부터 읽어 봤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제일 딱일 과일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수박

수박의 수많은 장점

양은 많은데 낮은 칼로리 100g30kcal 그리고 90%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박의 1등 효능 : 항암효과 (라이코펜 성분)

그리고 불면증 예방과 집중력 항상, 숙취해소, 각종 성인병 예방

그렇다면 맛있는 수박은 어떤 수박?

우선 무늬가 선명해야 하며 검은 줄이 많이야 좋고. 그리고 무게가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정말 놀란 점 수박은 암.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 때 수컷은 우선 아래 배꼽이 크고. 꼭지가 직선이며 암컷은 꼭지가 구부러져 있고 배꼽이 작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것을 선택을 해야 할까? 수컷 수박은 씨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귀찮음이 많은 저는 여자 수박으로...



이렇게 지식을 얻고 그림으로 그려 보고 마트에 가서 구매해 봤습니다.

(수박은 사진이 없지만 다른 과일들은 사진이 있습니다. 이건 오래오래 기억하고 싶어서 그냥 제가 그려 보았습니다.)

고를 때 직선에 배꼽이 작은 것.. 꼭지가 구부러진 것으로 그리고 무늬는 많고 선명한 걸로 짜잔




수박을 자르고 난 후의 스샷을 올리고 싶지만 너무 맛있어서 사진 찍기 전에 다 먹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책을 보고 고른 수박 성공했습니다.

아 그리고 수박을 먹을 땐 차갑게 그랬더니 좀 더 맛이 좋더라고요.

마지막으로

과일들을 다 소개해 주고 싶지만 너무 수박에 대해서 많이 써서,더 이상 쓰면 책을 전부 쓸거 같아서 이쯤에서 정리할까 합니다.

이 책에서는 과일에 대한 가벼운 상식 또는 재미난 이야기 + 과일에 대한 좋은 점+ 과일을 맛나게 고르는 법+ 그리고 과일에 대한 진심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 골라서 하나씩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단점은.. 읽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과일을 깎고 있거나 또는 주문을 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책을 읽는 동안 복숭아/ 수박/ 체리 / 살구 골고루 먹었습니다.

과일에 저처럼 진심인 분 살짝 추천해봅니다.




리뷰어스클럽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