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속으로 들어간 돼지 - 교통수단의 발달과 원리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12
백명식 글.그림, 박지형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 돼지학교 시리즈는 초등 2학년 울 작은 아이가 참 재미나게 보는 책이랍니다. 돼지들이 한 부분씩 자세히 알아가는 부분인데요. 아이가 정말 재미나게 본답니다. 요즘 과학 상식이나 그런 장르의 학습만화만 열심히 보아서요. 조금 걱정인데~ 이책은 어느 제목이든 아익 집중해서 보고 알아가 본답니다.

이책의 이야기는 돼지 삼총사가 각각 장난감을 만들었답니다. 꾸리는 기차를, 데이지는 자동차를, 도니는 비행기를 만들어서 박사님 연구실로 놀러 갔어요.박사님은 돼지 삼총사가 만든 기차, 자동차, 비행기를 보며 "탈것을 많이 만들었구나"라며 교통수단에 대해 한번 짚어주고 특이한 교통박물관이 개관했다며 데리고 갑니다.

그 박물관은 살아아움직이는 박물관이랍니다. 남자들이 땀을 흘리며 돌덩이를 진짜로 옮기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교통수단의 아주 시초가 되는 인류최초의 바퀴에 대해 설명을 해주지요. 꿀꿀 더 알아보기 코너에서는 바퀴가 왜 둥그런지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바퀴는 왜 동그랄까요? 마차의 탄생들을 알려주어요.

마차부터 증기 자동차, 철도와 증기 기관차, 배, 비행기, 우주선까지 자동차가 움직이는 원리를 만화를 이용해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돼지 삼총사가 연필호에 탑승해서 연료통속으로 들어갔네요.


돼지들은 배의 발달과정과 비해기는 어떻게 하늘을 날까? 등을 고루 탐색해 본답니다. 그리고 꿀꿀 더 알아보기에서는 우리가 지금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느 대중교통의 지하철과 버스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난 자동차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어. 이제 는 이책을 읽은후 다 알았어. 이제 돚도 알았어 태양광차, 수륙양용기, 자기부상열차, 극초음속비행기, 통합안테나. 하이패스, TV모니터, 자동 운전시스템 등이 있지. 정말로 신기하거지. 나도 커서 차를 만들거야!!

찬영이는 자동차를 타고 나니는건 좋아했지만 차의 부속이나 차의 내부 그리고 모든 탈걸의 기초가 된 바퀴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었답니다. 하지만 이번에 돼지들과 재미나게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네요. 한동안 비행기와 배등에 관한 질문이 많아질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