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군수군 수학 비법 - 수학 로봇 피타와 24가지 수학 개념 찾기
이안 지음, 김혜민 그림, 박정은 감수 / 계림북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5학년인 큰아이가 요즘들어 하는 말이 수학이 싫다고 한답니다. 물론 엄마인 저도 수학을 좋아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아이가 수학을 벌써 부터 싫어하면 곤란하잖아요. 5학년이 되니 수학이 갑자기 확 더 어려워 진건 사실이구요. 그래서 이렇게 수학을 조금 ㄷ저 알기 쉽게 해설해 놓은 책이 아이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 권해 주었답니다.

책의 구성은 연산부터 시작한답니다. 백설 공주의 난쟁이는 왜 7명일까요? (수학+국어) '완벽한 수'로 여겨지는 3과 '신성한 수'인 4의 합이 7이죠. 완벽함과 신성함을 모두 갖추었으니 7은 '행운의 수'로 불리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바로 그것이 백설 공주의 난쟁이 수가 7명인 까닭이랍니다. 5학년이 이렇게 쉬운것 부터 봐야하냐면서 딸아이가 좀 따지긴했지만 아이가 고루 이해하기 쉬운 연산부터 내용은 시작된답니다.ㅎㅎㅎ 그리고 책의 윗 부분에 아이들이 알기 쉽게 수학개념을 표시해 두어 구분이 되더라구요. 자리갑, 큰수의 읽고 쓰기, 큰수의 단위,,,, 이렇게요~

책의 구성은 이렇게 수학 + 국어 , 수학 + 사회 , 수학 + 미술 ,수학 + 음악, 수학 + 체육 , 수학 + 역사 , 수학 + 실과 많이 풀어보면서 자신감 올리는게 스토리텔링 수학을 잘 하는 방법인거 같아요.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또 자연스럽게 개념도 생기구요. 이렇게 책을 통해 얻는 지혜가 참으로 좋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인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울 적성했답니다.

이책은 책에 수학게 대한 책이다. 이책의 줄거리는 간단하다. 무슨내용이냐면 1,2,학년 3-4학년 5-6학년 아렇게 3개로 나누어서 이야기가 나온다. 거의 앞쪽은 1-2학년 쪽 이야기며 3-4학년은 중간부분이며 끝 부분은 5-6학년 수학이야기도 나와 있으며 마지막 부분은 거의다 섞여져 나와 있다. 나는 5학년이다. 내ㅏ 새악하기에 이책의 장점은 학년별로 다 들어가 있어서 한눈에 확인ㅇ이 가능하다. 하지만 단점은 꼭 3학년 것만등,,, 한 학년 것이 필요할때에는 효능이 없다는 점이다.

현진이는 이책으로 전체 적인 수학의 기초를 다시금 확인해 보았답니다. 처음에는 2학년인 동생이 읽어야 할것 같다고 했지만 중간 부터 수학적인 해설이 어려워 짐으로 다시 확인해 보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네요~ 중학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