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여기 왜 있을까? - 최고의 내가 되는 이야기
매튜 켈리 글, 헤이즐 미첼 그림, 배현 옮김 / 멜론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책의 제목이 참으로 많은 생각하을 하게 한답니다. 저도 지금까지 살아가면서 항상 앞만 보고 지내왔고 그리고 되돌아보는 시간은 거의 없었는데 말이죠. 아이는 이러한 질문을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부제가 최고의 내가 되는 이야기 랍니다.

3학년 딸아이게 이책을 주엇더니 아이는 재미있겠네... 하면서 받아들고 방으로 들어가 읽었답니다.

책의 이야기는 이렇답니다.맥스는 어느덧 자기 자신에 대해 궁금해 할 나이가 되었답니다. 맥스의 질문 저는 여기 이세상에 ,,,, 왜 있는걸까요? 맥스의 할아버지는 새가 진정한 새가 되기 위해 여기 있는 것이고 물고기가 최고의 물고기가 되려고 하기 때문에 여기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 맥스는 맥스로써의 최고의 맥스가 되기 위해서 여기 있는 것이구요!!

진정한 내가 되기 위해 여기 있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그럼 최고의 내가 되기 위해서 한 노력은 무엇이 있을까요?

맥스가 가만히 생각하는 것처럼 우리아이들도 책속의 맥스처럼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현진이는 초등 3학년이랍니다. 이책을 가볍게 아이는 읽었답니다. 글밥이 많지는 않구요. 그림도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잘 읽을 수있답니다.

맥스에게 정말 맥스 자신이 소중하다고 이야기 해주고 있군요. 그리고 현진이도 스스로가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구요.그리고 사람은 완벽해 지기 힘들다는 충고도 하고 있어요. 최고가 되기 위해선 최고의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그렇게 할 수 있겠냐구요. 그리고 해게 해보라고 당부를 하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