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편식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5
김지현 지음, 천필연 그림, 김태훈 감수 / 참돌어린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아이들은 편식이 심한편은 아니랍니다. 조금씩 편식을 하려고 들어서 초기에 잡아야겟다는 생각으로 이책을 아이에게 전해 주었답니다. 김치는 종류별로 너무나 잘먹는데, 버섯과 나물(고사리...) 해조류를 유난히 싫어 하는편이랍니다. 굴이나 오징어는 냄새가 나고 질겨서 먹기 싫다고 하지만 마른 오징어는 넘 잘먹어요~ 엄마가 음식을 어떻게 해주냐가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자연 스럽게 왜 편식하지 않아야 하는지를 알아야 하겠더라구요.

이책은 김지현 글 천필연 그림 참돌 어린이에서 나왔답니다.


 

이책의 구성은요

PART1에서는 왜 편식을 하면 안되나요?

PART2 편식, 이렇게 고펴요.

부록 엄마,아빠 읽어요.

첫번째  '똥 싸기 힘들어요' 승협이는 시금치도 싫고, 김도 싫고...밥을 안먹겠다고 엄마와 실랑이를 벌여요. 승협이는 할수없이 밥을 먹으려고 식탁에 앉았지만 배가 부글부글 거리기 시작해요.

화장실로 달려갔지만 배만 아플 뿐 똥이 나오질 않아요. 30분 만에 겨울 똥이 나왔는데 똥이 너무 딱딱해서 똥구멍이 찢어져 피가 났어요. 밥을 잘 안먹어서 화장실을 자주 못가니 똥이 딱딱해서 잘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승협이에 이야기가 끝나면 그 뒷이야기가 이어져요. 승협이는 지금 어떤 병에 걸린 걸까요?바로 변비입니다....편식을 하면 왜 안되는지, 똥을 싸는게 왜 중요한지를 알려준답니다. 몸은 뚱뚱해직 자신감도 없어지고 키도 자라지 않는다는걸 자세히 알려준답니다.

'편식 이렇게 고치세요?'는 크게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좋아하는 음식만 먹고 싶어요, 억지로 먹는거 싫어요, 채소나물 싫어요.

큰아이 현진이 보다는 작은 아이가 더 심하게 편식을 하려고 해서 파트 2부분의 이야기를 제가 읽어 주었답니다.


 


 

책의 파트별로 문제를 제시하고 아이와 함께 엄마가 할 수 잇는 일이 있답니다. 채소,나물이 먹기 싫어요 뒷장에는 직접 길러보세요... 의 방식으로 문제를 제시하고 엄마와 함께 해결을 해 불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았습니다.

억지로 먹이는것은 안되지만 그래도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엄마는 충분히 제공해 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현진이는 편식을 하지 않아여 키도 크고 살도 찌지 않는다는걸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확인한 셈이더라구요. 그리고 김치가 맵고 짜서 맛이 없다는 말을 이해하지 못했답니다. 워낙 김치를 어려서 부터 좋아한 아이거든요. 우리집 두아이들은요~ 그리고 외식도 자주 하면 안된다는것도 엄마의 잔소리로 듣기보다는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답니다. 아침은 항상 잘 먹는 아이라서 동생인 찬영이에게 꼭 아침을 먹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엄마로써 바라는 점은 좋아하는 음식만 넘 먹지 않앗으면 하는 바램이랍니다. 김치찌개에 넘 밥을 비벼 먹지 말고 골고루 반찬을 먹어주엇으면 하는 엄마의 바램을 아이가 알아주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아이가 싫어하는 나물류도 다른 방법으로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해봐야겠다는 저의 숙제도 남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