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시작하는 건강 다이어트 요리 - 더 맛있게, 더 간편하게!
김희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이야 에어프라이어가 많은 가정과 1인 가구에게 보급화가 되었지만

에어프라이어의 이름이 점차적으로 알려졌던 그 시기에

나 또한 '그게 뭐지~? 좋은건가?' 하는 궁금증으로 가볍게 생각을 흘려 보냈던 적이 있었다.

 

그러다 자취를 하는 친구 집에 놀러갔었던 때

내겐 신 문물인 에어프라이어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서 삼겹살을 해먹었더니 너무 맛있더라' 라는 말을 했던 친구의 얘기를

'아, 그렇구나~'하고서 넘겼던 적이 있었는데

그 날 처음 친구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만두를 대접해 온 것이었다.

평생 프라이어팬으로 튀기거나 찜통에 쪄낸 찐만두만 먹어봤었지

이런 식감의 맛은 너무나 신기했었다.

기름기는 덜한데 먹어보니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가끔 자기전 배가 너무 고플 때 자긴 평소 만두를 너무 좋아해서

이렇게 간편하게 만두를 쪄먹는데 정말 잘 산 것 같다며 마구 자랑을 했다.

나 역시 만두귀신이라 그 얘기가 너무 즐겁게 와 닿아 정말 잊지못하는 에어프라이어와의 첫 만남이었다.

 

그런 신세계를 접해보니 더욱 궁금한 점이 많아졌다.

나 또한 1인 가구인데 더욱 알고나니 에어프라이어는 1인 가구에게는 정말 필수품이라는 이야길 정말 많이 접할 수 있었다.

후라이팬에 굽고 요리하기 귀찮아 잘 안먹었는데 손쉽게 해 먹을 수 있고 너무 편리해

배고플 틈이 없다는 이야기, 왜 이제 샀는건지 제일 잘 산 제품 중 하나라는 이야기 등등.

무얼 넣어도, 해 먹어도 맛있다라는 이야기는 가뜩이나 신세계를 접해본 내게 너무나 매혹적인 이야기였다.

 

항상 언제든 더 알고싶은게 있으면 책 부터 찾아보는 내가 만나게 된

<에어프라이어로 시작하는 건강 다이어트 요리>는 건강도 하고 싶고 다이어트효과까지 얻고 싶은 마음을 사로잡기에 딱이었다.

 

재료 그대로의 맛은 살리면서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70여 가지나 수록한 알찬 책.

구성 또한 아침 식사부터 점심, 간식, 저녁, 안주, 디저트 까지 시간대 별로 구성되어

정말 필요한 때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책이었다.

 

무엇보다도 60만 팔로워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워 인스타그래머 '콩콩도시락' 저자가

더 맛있고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는 없는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며 탄생시킨 책이기에 더욱 잘 선택했음을 느꼈다.

 

특히나 "에어프라이어로 매번 냉동식품만 데웠는데, 이렇게 건강한 요리가 되네요!"하고 공감했다는 피드백은 냉동식품을 맛있게만 탄생시켜주는것에서 느꼈던 감탄을 넘어

건강까지 챙길수 있음에 더욱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요리를 접할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계량도구와 방법부터 요리의 필수품인 에어프라이어의 소개와 구성품들의 설명, 사용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점과 세척법&관리법까지

정말이지 나 같은 입문자들에게 알찬 지식들을 잘 정리해 주어 너무 좋았다.

 

출근준비하기에도 너무나 바빠서 아침밥은 도저히 생각할 수가 없는 직장인에게

가장 솔깃한 섹션인 아침식사와 브런치.

 

 

가장 처음 등장하는 감자메뉴부터 너무 좋았다. 감자는 튀겨도 삶아도 맛있어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재료인데 별다른 조리법도 필요없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맛있는 감자를 만날 수 있다니!!

 

아보카도 구이 역시 그렇다!

분명 나도 아보카도는 몸에 좋다는건 아는데,

샐러드라던지 샌드위치에 아니고선 도대체 어떻게 먹어야 할지가 감이 안서는 재료이다.

그런데 아보카도를 달걀과 함께 구워서 먹을 수 있다니!! 너무나 훌륭하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요리를 배운것같아 얼른 해보고싶은 1순위 메뉴!!

 

늘 외식하게 되는, 그래서 먹는 메뉴만 꾸준히 먹어서

나가서 먹는 음식에 질릴때도 있는 점심메뉴.

그래서 한 때 도시락도 생각해 보았지만 엄두가 나지않아 포기했던 기억이 난다.

그렇지만 에어프라이로 만들어낸다면 준비 또한 그 마음이 너무 가벼워질 것 같아 기대가 된다

 

특히나 파프리카 달걀찜이 그렇다!

파프리카 또한 몸에 좋은 것은 알지만 어떻게 먹는게 좋을지 고민스러워

늘 마트에 가서 집었다가도 놓게되는 재료이다.

구운 파프리카는 그 자체로도 달아서 당류를 첨가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 더욱 매력적이었다.

정말 말 그대로 건강까지 생각하는 메뉴!

 

건강과 근육까지 둘다 잡고싶은 요즘의 욕심에

사로잡은 메뉴 채소닭가슴살볼.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지하고 늘 고민하게 되는데

이렇게나 맛있게 먹을수 있는 사실에 감탄했다.

평소 반찬으로도 동그랑땡을 만나면 얼른 좋아서 손이가는데

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니,너무나 기대가된다.

 

말린 과일칩만 알고있었는데

이렇게나 에어프라이어로 과일칩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바삭보다는 촉촉에 가깝다니 소화기관이 약해 촉촉한 음식을 더욱 선호하는 내게는

정말 얼른 만나고 싶은 건강 간식!!

 

저녁 또한 하루의 백미.

무엇을 먹을지 가장 기대되고 하지만 건강까지도 채우고싶은 생각에 가장 또 관심이 갔던 섹션.

몸에 좋은진 분명히 알고있는데

그 흐물거리는 식감이 어색해 선뜻 늘 손이 가지않는 애호박.

그런 애호박으로 내가 좋아하는 치즈까지 듬뿍 넣어

그라탱을 만들어 먹을수 있다니!

보기만해도 비쥬얼최고, 건강해질것같고 너무 맛있게 보이는 요리이다

가장 만들어보고싶은 요리.

 

두부또한 가장 좋아하는 메뉴중의 하나이기에

관심이 가는 메뉴중의 하나인 두부스테이크.

특히나 단백질까지 풍부한데 맛까지 단맛이 나기도한다니

얼른 시도해보고싶다.

 

가벼운 안주요리 또한 가능하다니 어떠한게 있을까?

패스트푸드점을 가면 만날 수 있는 어니언링!

이걸 우리 집에서 만든다고?

통밀 빵가루를 사용해서 진짜 기름에 튀긴 것같은 모양에

맛까지 바삭, 달달하다니 너무나 신기해서

얼른 시도해보고싶은 메뉴이다.

 

당근은 전체메뉴에 익혀넣거나 그게아니면

생당근으로밖에 생각을 못하고 지냈는데

당근과 에어프라이어의 콜라보라니!

몸에도 좋고 딱딱한 생당근이어 손이가지않았는데 구운당근이기에 식감도 좋을것같고

해먹기에도 너무 간편해 보여 너무 감사한 메뉴소개이다.

 

디저트 또한 보기만해도 즐거워지는 섹션.

건강까지 생각한 디저트이기에 더욱 눈길이 갔다

특히 바나나는 생으로 먹는것에만

늘 친숙했기에 바나나보트 메뉴는 더욱 시도해보고싶은 메뉴였다.

익혔기에 그 달달한 맛이 배가 될것같은 느낌. 견과류까지 함께이니 얼마나 건강까지 생각한 알찬 메뉴인가 싶다.

 

메뉴소개에 이어 플러스로

샐러드 드레싱, 요리와 곁들이기 좋은 소스들, 건강밥, 재료 그대로 익히는 법까지

친절히 안내해주니 정말 마지막 장을 덮을 때까지 알찬 정보들로 가득이다.

좋아하는 재료들을 손쉽게 조리하고, 하지만 건강은 알뜰히 챙길 수 있으며 다이어트의 효과까지 얻을수있는

훌륭한 요리들을 이렇게나 많이 알게되어 참 기쁘다.

사실 조리방법부터가 복잡하고 번거로우면 시도해 볼 엄두가 나지않는데

나도 할수있겠다 라는 용기를 가지고서 도전해 볼수있는 메뉴들을 알려주어 감사하다.

이제 하나 하나 따라하며 행복하게 맛보고 건강까지 알차게 챙기는 시간을 얼른 맞이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