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페이스 실록 - 너의 뇌에 별을 넣어줄게 파랑새 영어덜트 4
곽재식 지음, 김듀오 그림 / 파랑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초등학교 수업을 받다 보면 가끔씩 우리 선조들의

과학적 기술들을 만나보곤 하는데요

그때마다 아이들은 너무나 놀라면서 우리나라 사람들도 과학을 연구했어? 라는

말을 하더라구요 ㅎㅎㅎ

짚신 신고 한복 입고 그러니..과학이랑 거리는 참 멀다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낯설겠죠..하지만 외국도 옛날에는 옛날의 복식을 입었는데?? ㅋㅋㅋ

어쨌든 조선왕조실록부터 고려사절요까지 등등

많은 문헌에 기록되어 있는 K과학의 이야기들!!

넘나 흥미롭게 읽어보았답니다.

슈퍼 스페이스 실록 / 곽재식


총50개의 재미난 우주 지식 실록!!

나사에 이어 스페이스X 까지

우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현재..미래는 얼마나 더

우주와 가까워질수 있을까요?

많은 학생들이 우주와 물리학에 관심을 두고 있는 요즘

가장 핫한 주제가 바로 우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더 많이 알고싶고 더 재미나게 접근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슈퍼 스페이스 실록을 읽어보면 좋을거에요


저희 아이들은 지난 겨울방학에 스타워즈 시리즈를 반복해 보면서

우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미래 기술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일었던것 같아요.

엄청나게 넓은 우주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이렇게 재미난 책들이 하나씩 나와준다면

아이들에게 우주는 한발짝 더 가까워질수 있을듯 합니다. ㅎㅎㅎ


제목만 봐도 너무너무 잼날것 같은 이야기들~

외국의 이야기가 기준점이 되는것이 아니라 곽재식 작가가 우리의 실정에 맞게끔

이야기를 재미나게 풀어서 해주고 있기에

낯설지 않은 모습으로 다가갈수 있답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이야기들을 골라 거들먹거리지도 않았구요

이정도는 알아두면 참..좋겠구나..싶은 이야기들로 가득차 있답니다.

꼭 필요한 재미난 지식들이 가득해요


첨 책을 받아든 둘째가 곽재식 작가님을 너무나 반가워 하며

크리처스 이야기를 조잘조잘 합니다. ㅎㅎ

유튜브로 친해져 책도 읽은 나름 잘 아는 작가님?? ㅎㅎㅎ

어려운 우주지식책이 아닌 휴식같은 재미를 아이들에게 주어

친근한 느낌을 주기에 딱 좋은 책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