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백 년째 열다섯 2 - 구슬의 무게 텍스트T 5
김혜정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추천소설 #오백년째열다섯 #헌터걸

#김혜정 #최고의소설 #구슬의무게

#위즈덤하우스

전래동화가 아닌 세상의 이치를 깨달으며 보기 시작하는 즈음의 소설..

참으로 잼나게 읽었던것 같습니다.

지금의 아들에게는 어떤 느낌의 이야기가 황홀할까?

생각해 보니 역시나 판타지 입니다. ㅎㅎ

이 책은 아이가 중2때 학교에서 먼저 읽었다고 해요.

추천도서들을 반에 구비하시고 아이들이 나눠 읽었다고 하는데

그중에서 젤로 잼났다고 이야기 하던걸 들은 기억이 나더라구요.

소설 목록도 집에 보내주셨는데

암튼 중등추천소설 입니다. ^^

그리고 김혜정 작가님은 '헌터걸'로 이미 딸램이 때문에

너무 잘 알고 있어서 더 더 반가웠던 마음이에요.

아뉘 어떻게 이런 재미난 이야기들을 들려주시는 걸까요? ^^

오백년째 열다섯 2 / 김혜정 / 구슬의 무게

너무 좋은 그림과 함께 하니 이야기의 전달력이 배가 되는듯 합니다.

책을 잘 읽지 않는 아이들도 오백년째 열다섯은 빠져서 읽을듯한 느낌으로

황홀하게 빠져드는 판타지의 매력이 있는 이야기 입니다.

열다섯살로 오백년째 살고 있는 설정의 주인공 '서희'

호랑이가 등장하는 너무나 한국적인 판타지!



오래도록 살고 있지만 늘~ 새로운 삶을 살아왔던 서희와 달리

이번 가을이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까요?

그와 함께 하는 야호족, 호랑족

두 부족 사이에서 균형을 지키려는 모습이 돋보입니다.

두 부족의 첫 리더가 된 가을과 그 주변으로 다양한 인물군이 등장하여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케이 판타지 입니다.

단군신화의 설정에서 출발한 모티브이지만 배경은 제약회사로 신선하게

이야기를 이끌어가고 있어서 어른들의 세계도 처음 접하는 중학생들이라 ㅎㅎ

더 더 신비롭고 재미나게 읽는것 같았어요.



나도 이런 비밀이 숨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 보는 재미.

작가님 3권도 빨리 내놓으셔야겠는걸요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