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5학년 수학 교과서 5-2 - 전3권 마음이음 핀란드 수학 교과서
파이비 키빌루오마 외 지음, 미리야미 만니넨 그림, 박문선 옮김, 이경희 감수 / 마음이음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참고서 핀란드교과서 입니다.

핀란드에서 가장 많이 보는 1등 수학 교과서!!

전국의 수학교사 모임 추천도서이기도 한 이 교과서는요

가장 최신의 핀란드 교과서를 담아내고 있어요.

가장 간단한 연산 문제집의 탈을 뒤집어쓴

심화교과서의 기본

응용 심화 사고력까지!!

핀란드 보고 나면 심화 문제가 쉬워져요 ~!!


마니또 쪽지를 보니 친구들이 너는 수학을 참 잘 하는것 같아~ 라는 말을 써놔서 피식 웃었는데 집에선 이래도 학교에선 심화도 건드는 용감쟁이 였나 봅니다. ㅎㅎㅎ ​ 핀란드 초등교과서를 꾸준히 본 덕분인지 사고력 문제를 거침없이 건들어주고 있어요. 요즘 중학생 도형문제 풀이를 보고 있는데 이건 진짜 공식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가진 아이들이 유리하겠더라구요 뒤집어 생각해보고 선을 그어보기도 하고 ~ 수학과 쫌 놀아본 친구들이 롱런 하는 수학의 세계 ​ 핀란드교과서를 보고 있으면 묘하게 안심이 됩니다. ㅎㅎㅎ


수학 좋아하고 잘 하는 핀란드 아이들을 벤치마킹 해보자!!

여기 아이들은 교과서가 참 재미지게 생겼어요.

초등수학참고서가 이렇게 놀이식으로 잼나도 되는건지 ㅎㅎ

보고 있으면 미로찾기나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저도 모르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수학적 구조를 놀면서 발견하자!!

최대공약수 그까짓거 공약수 몰라도 이렇게 구하는거지~~

느낌적인 느낌 !!


우리나라 수학 진도와는 살짝 차이가 있었어요.

살짝 선행으로 만나보게 되는 개념도 있어서 우리 학교에서

수학 자신감 챙기는데 진짜 최고랍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개념을 먼저 만나면 어떻게 이해하지??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재미난 그림과 수학적 이해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이미지들이

자연스럽게 유도해 주거든요!!

평상시에 개념을 좀 소홀히 했는지 역시나

핀란드수학 초등참고서로 복습하고 개념을 잡아보길 정말 잘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