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1 - 여러 가지 입체 모양 ㅣ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두줄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1년 10월
평점 :

교과도형 초1 과정 A1.2.3
남자 아이 여자 아이 편견에 가두는걸 좋아하지는 않지만
수학과 친하지 않은 초2 딸램이를 위해 약 2주전부터
도형과 친해지는 과정을 거치고 있답니다. ^^
1학년 지나고 2학년 아이인데요
초1 과정부터 선택한 이유는 기초부터 잘 다져주고 싶어서 였답니다.
수학같은 과목은 특히나 더 학년 구분없이
아이의 상황에 맞게 레벨을 맞춰야 한다고 보거든요.
저희 딸은 암기력이 참 강한 아이인데
이상하게도 숫자와는 친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구구단 왤케 안되나요 ㅋㅋㅋㅋㅋㅋ
기나긴 영어 노래 줄줄 두어시간 만에 외우면서 말입니다.
아..수학쪽은 아니구나 싶어
교과도형 A단계 부터 시작했어요.
제가 큰 아이 중1 과정을 아이와 함께 나가고 중간에 4학년이 있다 보니
이 도형이라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너무 뼈저리게 느끼고 있어요.
나중에 한 번에 이해시켜야지..이게 아니고 그냥 오래도록
친근하게 접해봐야 도형에 대해 머리가 팍팍 돌아가겠더라구요
중1 과정을 보면서 특히나 그 중요성을 더 느끼고 있어서
막둥이는 조금 아래 단계부터 꼼꼼히 밟고 싶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형과 친해지기는 7세부터 매일 해주면 좋네요
P단계 3권을 시작으로 학년별로 꾸준히 해주면 좋은데
6학년 과정까지 있네요
우리 아이들 1학년 교과서에서 많이 보던 문제들이죠 ^^
부모 입장에서 보면 워낙 쉬운 문제들이라 우리 아이들 에게도 쉽다는 생각에
많이들 허투루 보내는 단원 이에요.
저 역시도 에잇 이까짓거
안봐도 돼!! 라는 생각이었는데요
이번에 교과도형 문제집을 다시 풀다 보니
서술형으로 개념적으로 접근하니 아이가 헷갈려 하는 부분이 꽤 됩니다.
놓치고 지나쳤으면 큰일날뻔 했어요 ㅠ
바로 요 부분이에요
편평한 부분이 있는데 이걸 잘 굴러간다고 해야해요? 아니면 세워서 생각하면 안굴러간다고 해야해요?
개념에서 살짝 의문이 생기니 간단한 문제도 한없이 의문이 들기 시작하는가 보더라구요
모양 굴리기 개념을 읽으면서
아~ 잘 굴러간다고 해도 되는구나..확신을 가졌습니다. ㅎㅎ
이렇게 많은 예제들을 글로 느끼며 스스로 개념을 잡아 가는데
아이에게 수학개념을 잘 잡아준것 같아 넘 뿌듯한 과정이었답니다.
교과도형 문제집으로 개념을 튼튼히 잡고 있어요.
벌써 2주 넘게 매일 하나씩 접해보고 있는 중이에요
사실 한 권 한자리에서 끝낼수도 있을것 같지만 한 장 꾸준히!!를 꼭 지키고 있어요.
개념은 매일 보면 더 단단히 굳어지니까요
아이가 풀어왔던 부분과 앞으로 3권에서 만나게 될 재미난 문제들까지 담아봤어요.
재미난 퀴즈 같은 느낌의 문제들로
교과도형 책을 통해 공부를 한다는 느낌 보다는
매일 재미난 놀이를 한다는 느낌이 더 강한 교과도형 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