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1 - 여러 가지 입체 모양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두줄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도형 초1 과정 A1.2.3



남자 아이 여자 아이 편견에 가두는걸 좋아하지는 않지만 


수학과 친하지 않은 초2 딸램이를 위해 약 2주전부터 


도형과 친해지는 과정을 거치고 있답니다. ^^ 



1학년 지나고 2학년 아이인데요 


초1 과정부터 선택한 이유는 기초부터 잘 다져주고 싶어서 였답니다. 


수학같은 과목은 특히나 더 학년 구분없이 


아이의 상황에 맞게 레벨을 맞춰야 한다고 보거든요.



저희 딸은 암기력이 참 강한 아이인데 


이상하게도 숫자와는 친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구구단 왤케 안되나요 ㅋㅋㅋㅋㅋㅋ


기나긴 영어 노래 줄줄 두어시간 만에 외우면서 말입니다. 



아..수학쪽은 아니구나 싶어 


교과도형 A단계 부터 시작했어요. 


​제가 큰 아이 중1 과정을 아이와 함께 나가고 중간에 4학년이 있다 보니 


이 도형이라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너무 뼈저리게 느끼고 있어요. 



나중에 한 번에 이해시켜야지..이게 아니고 그냥 오래도록


친근하게 접해봐야 도형에 대해 머리가 팍팍 돌아가겠더라구요 


중1 과정을 보면서 특히나 그 중요성을 더 느끼고 있어서 


막둥이는 조금 아래 단계부터 꼼꼼히 밟고 싶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형과 친해지기는 7세부터 매일 해주면 좋네요


P단계 3권을 시작으로 학년별로 꾸준히 해주면 좋은데 


6학년 과정까지 있네요 


​우리 아이들 1학년 교과서에서 많이 보던 문제들이죠 ^^ 


부모 입장에서 보면 워낙 쉬운 문제들이라 우리 아이들 에게도 쉽다는 생각에 


많이들 허투루 보내는 단원 이에요. 


저 역시도 에잇 이까짓거 


안봐도 돼!! 라는 생각이었는데요 



이번에 교과도형 문제집을 다시 풀다 보니 


서술형으로 개념적으로 접근하니 아이가 헷갈려 하는 부분이 꽤 됩니다. 


놓치고 지나쳤으면 큰일날뻔 했어요 ㅠ


바로 요 부분이에요 


편평한 부분이 있는데 이걸 잘 굴러간다고 해야해요? 아니면 세워서 생각하면 안굴러간다고 해야해요? 



개념에서 살짝 의문이 생기니 간단한 문제도 한없이 의문이 들기 시작하는가 보더라구요 


모양 굴리기 개념을 읽으면서 


아~ 잘 굴러간다고 해도 되는구나..확신을 가졌습니다. ㅎㅎ


이렇게 많은 예제들을 글로 느끼며 스스로 개념을 잡아 가는데 


아이에게 수학개념을 잘 잡아준것 같아 넘 뿌듯한 과정이었답니다. 


교과도형 문제집으로 개념을 튼튼히 잡고 있어요. 



벌써 2주 넘게 매일 하나씩 접해보고 있는 중이에요


사실 한 권 한자리에서 끝낼수도 있을것 같지만 한 장 꾸준히!!를 꼭 지키고 있어요. 


개념은 매일 보면 더 단단히 굳어지니까요 


​아이가 풀어왔던 부분과 앞으로 3권에서 만나게 될 재미난 문제들까지 담아봤어요. 


재미난 퀴즈 같은 느낌의 문제들로 


교과도형 책을 통해 공부를 한다는 느낌 보다는 


매일 재미난 놀이를 한다는 느낌이 더 강한 교과도형 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