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2-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KakaoTalk_20210104_211552305.jpg

 

집에서 수업을 하니 엄마 잔소리와 함께 아이의 수학 진도도 쭉쭉 나가는 요즘

진도는 나가는데 다지기가 좀 약하다 싶어 시매쓰 개념책으로 추가 진도를 2차로 동시진행 하고 있어요.

완전 개념서는 핀란드를 하고 있는데 연산 책이다 보니

개념은 또 개념대로 챙겨야 해서 시매쓰 책을 선택하였답니다.

4남매 이제 막둥이라 ㅎㅎ 책 고르는데는 아주 선수가 다 되었네요.

그림이 너무 귀엽죠? ㅎㅎ 저 누워있는 강아지 때문에 아이가 관심을 가질줄은 진심 몰랐네요

저게 뭐라고 ㅋㅋㅋ

책 표지도 아무렇게나 막 만들어지는게 아니구나..느끼는 대목이었습니다.

초등2학년문제집 으로 시매쓰출판의 책을 골랐는데요 시매쓰야 워낙 수학으로 유명한 곳이죠.

생각수학

바로 아이들의 수리력!!을 키워주는 능력이 탁월한 책으로

다양한 사고를 가능하게 해주는 알찬 문제들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앞으로는 교육의 방향이 많이 바뀔거라고 하죠.

직업군도 예전같지가 않아서 스스로 생각하여 계획하고 실행하는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많은 부분의 개념을 터득하고 생각을 탄탄히 해주는 것이 바로 수학공부.

어찌보면 수학의 시작이라고 해도 될듯한 2학년 입니다.

저는 3학년이 참 중요하다 싶었는데 마지막 종착역으로 (막둥이)

마지막 2학년을 시작하려고 보니 지금이 탄탄하지 않으면 3학년도 없겠더라구요 ㅎㅎㅎ

홈스쿨링도 참 전략적으로 해야한다는 사실.

2학년부터 체계적으로 달려줘야 합니다.

1단원 들어가면 만화로 시작을 합니다.

1주일의 날짜와 확인란을 통해 계획적인 공부와 마무리를 알차게 할 수 있는 코너가 있구요.

개념을 만화로 읽으면서 내가 마치 주인공인냥 해결책을 찾아 출발 해봅니다.

이걸 읽으면 부모님들은 이 단원에서 아이가 배울 핵심내용이 무엇인지

단박에 감이 팍! 옵니다.

문제유형들을 살짝만 살펴보아도 아이들이 국어 자체를 이해시키게 되어 있어서

나중에 심화로 연결해 가기도 무척 좋답니다.

당황하지 않고 넘어갈 수 있을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