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늑대 루피넬라 이야기
주세페 페스타 지음, 김지우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1219_173420718.jpg

 

뜨인돌어린이

알프스 늑대 루피넬라 이야기

아이들이 어릴때는 동물에 관한 책이라면 너무 간단한 자연관찰 책 그리고 동물도감에 있는

간략한 정보의 이야기 정도만 접할 수 있었어요.

그냥 대략적인 정보만 전달받기 때문에 지나고 나면 그 동물의 일생이나 생활 습성에 대해선 자꾸 까먹는건 당연지사!!

그리고 자연관찰 책은 아기때나 보는 거라는 인식이 강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을만한 책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좋은 책을 접해보게 되었네요.

알프스에 살고 있는 늑대의 이야기를

늑대가 들려줍니다.

루피넬라 라는 늑대의 일생을 통해 태어나는 과정을 지켜보고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마음 졸이며 읽다 보니 아이들은 늑대를 함께 키워낸듯한 느낌도 갖나 보더라구요. ㅎㅎ

그 꼬물이 늑대가 다시금 새끼를 낳아 엄마가 되기까지

그 모습을 직접 생생하게 전해 들으니 조금은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음 그런데요 이 책은 살짝 특이한 점이 있어요.

'알프스 늑대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도서라고 해요.

오잉?? 늑대 살리기?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늑대가 너무 많아서 양을 많이 잡는다고 사냥한다는 뉴스를

본 것이 기억이 나는데 금새 역전되어 이제는 보호해야 할 처지가 되었는가 봅니다.

어떤 생물이던간에 서로 공생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잘 찾아야 할듯해요.

알프스 늑대 루피넬라 이야기

이 책의 주인공 루피넬라의 가족들 이랍니다.

아빠와 엄마 그리고 언니 오빠들에 동생들까지 ^^

그리고 늑대인 루피넬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 주실 박사님도 함께 등장하죠 ^^


늑대가 태어나고 나서 10일 간격으로 성장보고가 이루어 집니다. ㅎㅎ

태어난지 열흘이 되면 늑대는 어떤 모습일까?

25일이 되면 어떤 느낌일까? 예상해 보고 서로 생각한 것들을 나누다 책을 직접 읽어 보니

신기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어미 늑대는 보호 본능이 엄청 강해서 땅굴에는 아무도 못온다고 하네요.

점점 자라나는 늑대를 함께 느끼며 늑대의 특징들도 함께 살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늑대 박사님이 들려주시는 사냥꾼에 관한 이야기는 마음이 아팠답니다.

덫과 독으로 늑대들을 사냥하여 많이 죽였는데 이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었어요.

아이들이 말합니다.

죽이다가 다 죽어가니 이제와서 보호한다구?? 진짜 화나!! 라구요 ㅠ

인간 때문에  멸종하는 것들이 한 둘 이겠습니까 ㅠㅠ

갑자기 진짜 화나네요

그리고 책의 뒷부분엔 자연물 놀이법도 몇가지 소개 되어 있는데 해보지는 못했지만 ^^

병 속에 작은 숲 만들기 정도는 방학하면 바로 해보기로 했어요.

지렁이부터 잡겠다고 난리난리 ㅠㅠ

자연속에 노는 방법을 소개 받으니 다양한 놀이법들이 더 떠오르기도 하는 창의력 갑 아이들

늑대의 이야기도 읽어보고 좋은 놀이법도 소개 받아 아주 알찬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