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1030_165649055.jpg

 

초등어휘력 향상을 위해 숨마어린이 어휘왕 으로 1학기 2학기 모두 준비했어요.

교재를 훑어보고 방식을 살펴보고 나서 망설임 없이 쌍둥이들의 교재로 낙점!

책을 보기는 해도 매번 사전을 찾아서 말의 뜻을 이해하고 넘어가기는 불가능해서 모르고 지나친 어휘들도

참 많았어요.

교과서를 읽으려고 보니 모르는 말이 많아서 이대로 두었다가는 초등5학년이면 벌써 문맹의 길로 들어설지도 

3학년인데 찰리와 초콜릿공장을 읽으면서 이구동성 이라는 간단한 말도 모르더군요 ㅎㅎ


이렇게 짚고 넘어가도 시간이 지나면 자주 쓰지 않는 단어들은 잊어버릴것 같기도 했답니다.

운혜 ..이런단어 어렵잖아요 저도 이게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분명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인데 이게 무엇인지..알려 줘도 때가 되면 또 잊어버릴지도.. ㅎㅎㅎ

애들이 점점 클수록 한자로 된 단어도 많이 나올텐데 꾸준히 하루에 분량만큼

읽어보고 이해하고 넘어간다면 분명 좋은 시기가 올것 같습니다.

초등어휘력 향상을 위해서 누구보다 발빠르게 아이들을 이끌어주기 위해 4학년 어휘왕 시작했다죠.

물론 3학년 것도 진도가 다 나가서 다시 해야하는데 3학년 것도 어휘왕으로 다시 밟고 넘어갈까 생각중이에요

시간이 난다면 아마 겨울방학쯤?

아니면 막둥이가 하고 있는 독해왕으로 보충을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책들보다 장점이 너무나 또렷해서 선택한 초등어휘력 향상을 위한 책.

일단 가장 중요한 교과서 중심!!

교과서만 잘 읽어내도 합리적인 방법으로 책읽기와 어휘 공부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지요.

여러 과목들을 통합으로 체계적으로 공부하게 해 주니까

제가 우왕좌왕 걱정할 필요없이 한 권으로 좋네요

하루에 적당한 양을 보여주니까 주어진 계획표에 따라 차근차근 공부해도 좋습니다.

자신 있는 아이들은 빠르게 이틀치 분량씩 해치워도 재미있는 구성이라 맘에 들어요.

저희 쌍둥이들은 이렇게 미리 4학년 어휘들을 2학기까지 빠르게 끝내려는 일정이에요.

그리고 진도 나가기 전에 한번씩 복습을 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