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통하는 피드백, 강점 말하기 - 팀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즘 리더의 비밀 무기
이윤경 지음 / 블랙피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 생활을 하는 것도 아닌데

갑자기 팀원의 마음을 사로잡은

요즘 리더의 비밀 무기를 알려주는 책이라니?

이 책을 선택해서 읽은 이유는

남편을 위해서였다.

바쁜 직장 생활 가운데에서도

틈틈이 독서하는 멋진 남편,

최근 팀장과의 작은 갈등이 있어

'내가 저 자리 올라가면 절대 그러지 않을 거다'라는

그 사람을 위해서이다.

그래서 나는 전체적으로 훑어본 후

읽고 싶은 몇 부분만 읽고

남편에게 지금 읽고 있는 책 다음으로

이 책을 읽으라고 권했다.


책날개를 통해 만나 본 저자는

국내 유일 20대 연구 기업인

대학내일의 인재 성장팀 팀장이자

태니지먼트 공인 강점 퍼실리테이로서

존경하는 동료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골라 든 분이라면

아마 둘 중의 하나라고 말한다.

좋은 리더가 되고 싶거나 or 내 강점을 찾고 싶거나

내 남편의 경우는 전자이겠지만,

내 경우는 후자이다.


고등 아이가 있어 너무나도 익숙한 모의고사,

요즘 팀장 모의고사라니

웃음이 빵! 터졌다.


문제 상황이 여러 개 등장한다.

팀장이라면 함께하면 좋을 것 같다.

시작하는 이야기에서 만나는

같이 일하고 싶은 리더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궁금했다.

갓리더보단 쌤리더랑 오래 일하고 싶다는데,

후자의 특징은 이렇다고 한다.

. 내 강점에 집중하는 리더

. 내가 하고 싶어 하는 일에 대해서 관심 가져주고 그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주려고 했던 리더

. 팀원들에게 재량권을 주는 리더

.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소통을 잘하는 리더

. 같이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리더

. 나를 인정하는 리더



새로운 세대에겐 새로운 리더십,

'강점 피드백'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이 책은

뉴타입 시대, 밀레니얼과 Z세대의

'팁 빌딩'이 고민인 팀장을 위한 책으로

권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남편을 위한 책으로 잘 고른 것 같아

기분이 좋았던 책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