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 10년 넘게 실패한 영어 초보자도 100일이면 다시 태어난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오석태 지음 / 길벗이지톡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 하기, 프로젝트 12주차 완료

- 길벗이지톡/ 오석태 -



와우~ 드디어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 하기 12주 프로젝트에 12주차~

완북하지 못해 아쉽지만,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에 감사~

이제 반 정도 달렸는데, 내년에 이어서 엄마 영어 공부로 이용될 영어회화 책~!!



셋째 마디: 사실을 말할 때 항상 쓰는 핵심패턴으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패턴은 I'm going to ~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너무나도 친숙하고 익숙한 패턴이기에~ QR코드를 통해 듣는 오석태 샘의 강의~

더욱 귀에 쏙쏙! 들어왔다.


여기서의 핵심은 다음에 계속될 <I will~ 지금 당장 할 일을 말하고 싶다면>과의 비교가 아닐까 싶다.


I'm going to~는 '나는 진작부터 ~을 할 생각이었다.'로 확실한 미래를 말하지만,

I will은 즉흥적으로 지금 당장 할 일을 말할 때 쓴다는 것,

즉 '~해 보지 뭐', 이리 되면 안 할 수도 있다는 것!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 하기의 경우는 한 패턴을 세 가지 단계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I will~ 3단계는 핵심패턴 실전 활용으로~

생활영어 등장~!


아이들에게 이 대화 그대로 활용했던 적이 있어 마음에 드는 패턴이 있어 소개~ 활용하고자 한다.


A: Is the magazine helpful?

B: Yes. In many ways.

A: Then I will subscribe to it.

B: Good. It will help a lo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