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Jump 2 - 90 Words ㅣ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한 주에 한 UNIT이지만, 다양한 영역이 골고루 나와 있는 초등 영어 리딩이 된다로
영어학습 중인 제임스군~
이번 주는 Chapter 2 Salt에 대한 마지막 Unit로
수학을 다룬 'Which Seawater Is Saltier과 함께 했는데요.
먼저 Q Have you tasted seawater?를 물으니~
"물론이죠!"하면서 작년 가을에 괌에 다녀온 이야기를 했던 아이의 이야기를 한참 귀 기울여 봅니다.
그리고 QR코드를 들으면서 단어의 세계에 빠지는데...
dense, density, denser, contain을 빼고는 다 아는 단어라고 하면서 쉽게 빠져들었지만,
밀도와 관련된 위의 세 단어는 익숙해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감사히 Vocabulary Check는 쉽게 통과 그리고 본문 속으로 들어가는데...
2회 듣기 후 함께 하는 본문 리딩은 척척 잘 해 주었지만,
determines에 또 발목이 잡힙니다.
그래서 which 문법 부분과 함께 다시 한 번 설명해 주었더니~ 다시는 잊지 않겠다는 아들~~
그림을 보면서 하나씩 우리말 해석을 해 나가는데,
더 쉽게 이해해 나가는 듯 싶어 감사했네요.
계속되는 Comprehension Check는 첫 번째 문제부터 땡!했지만,
또 한 번의 기회에 정답을 찾아줍니다.
Brain Power는 처음에는 "조금 어렵네?!"하면서 혼자말 한 후
QR토드로 힌트를 본 아이, "아하~!" 하면서 쉽게 풀어나갑니다.
이후 다음 날 계속된 WORKBOOK 풀기~
아고고~ 문장의 첫 글자 대문자는 표기는 물론이거니와
문장속에 소문자로 써야 하는 것 글자들은 대문자처럼 보여서 다시 쓰도록 권했네요.
그리고 함께 했던 별책부록 단어장 챙기기까지~
두루두루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