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2024년용) 중학수학 뜀틀 (2024년)
마더텅 수학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수학 100점을 위한 탄탄한 도약!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하)

EBS 중학프리미엄 인터넷 강좌 교재  mid.ebs.co.kr




​유아때부터 엄마표 학습으로 쭈욱 함께 해 온 아들은 아직 학원이 때가 아닌지

엄마와 함께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네요.


물론 제가 특별히 뭔가를 해 주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교과서와 좋은 수학문제집을 넣어주면 아이가 스스로 EBS강의를 듣고 문제집까지 풀면,

그제서야 제가 채점을 하고 혹 모르는 부분은 함께 고민하는 방식으로 학습중인데요.

문제는 예비중학생인 아들과 중학 수학 선행을 해야 하는데,

​초등과 다른 중학 수학 선행은 어떤 교재와 함께 해야 할 지 고민하던 차에 만난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하)

 

이미 중학 수학 1(상)을 조금씩 진행하고 있는 상태에서 중학 수학 1(하)는 무리가 아닐까?

생각은 들었지만, 아이가 접해보고 싶다는 말에 덜컹 체험하게 되었네요.ㅎㅎ


 


 

이제 2주 조금 못되게 체험한 결과는 대만족~

초등수학과 너무나도 다른 중등수학,

중학 1(상)의 경우는 수와 연산, 문자와 식 그리고 좌표평면 및 그래프를 다룬데 비해

중학 1(하)는 대부분 도형이 차지하고 있으니~ 공간지능이 높은 아이에게 유리했다고나 할까요?

중학 1(상)보다 (하)를 더 좋아하네요.ㅎㅎ


 

이렇게 대만족한 또 다른 이유를 살펴보면~~!!


 

교재의 겉표지에도 눈에 띈 'EBS중학프리미엄 인터넷 강좌 교재!'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 기말고사 기출문제 완벽분석!에 팍팍~ 신뢰되는 교재!

 

최신 출제 경향을 42개 개념, 719문제로 절처히 반영!으로 시험대비에 충분한 문제를 접할 수 있는 교재!

국내 최초! 들으면서 정리하는 수학 개념서! 개념 설명 MP3무료 제공

EBS전문강사들의 확실한 강의와 다양한 문제들, 그리고 들으면서 개념정리 끝낼 수 있으니~

학원을 거부해 엄마표 학습하는 저로써는 든든한 지원군 같았던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하)

 

 

 

 

 

목차를 통해 먼저 살펴본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하)

 

교과서와 함께 EBS강의를 들은 아들~ 자신있게 도전해 보았는데요.

 

 

MP3역할을 하는 QR코드를 통해 개념듣기 설명을 들으면서 다시 정리해 보는 아들~!!

그럼, 교재 속을 살펴 볼까요~!!

저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이 개념 설명 MP3~

동영상에 익숙해서 MP3에 익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응원해 주었네요.

01 기본 도형

 

 

 

Step 1. 개념 다지기

제시된 개념을 학습한 후, 빈칸 채우기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해 보는 개념 다지기,

이후 핵심 개념과 필수 공식을 완벽히 숙지할 수 있도록 기본문제로 연습할 수있는 기본연습과 연습문제들을

풀면서 개념확습을 확실히 할 수 있었는데요. 


 

ㅎㅎ중학 1(상)은 엄마와 함께 강의들으면서 했던 반면 (하)는 혼자서 들었던터라 내심 걱정되었는데,

오~ 한 번에 척척 맞춰주네요.^^


계속되는 개념들도 척척 풀어나가면서 간혹 실수는 있었지만, 한 번의 기회로 만회해 주었던 아들~!!


 

때로는 집에서 엄마에게 설명도 해 줌으로써~ 개념을 익혀나가기도 하고,

또 때로는 도서관에서도 외로운 싸움을 계속되었지만,

너무 감사한 것은 "쉬워요. 괜찮아요."라는 말이 주를 이루니 감사한 것 있죠!

 

특히 중학1 (하)에서 발생했던 실수중 하나는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은 것ㅠㅠ

두 가지를 구해야 하는데, 하나만 구한 것이었지요.

이런 부분에 주의를 주면서 개념 다지기를 다~ 했던 아들~!!


다양한 유형의 Step1을 마친 후 만날 수 있는 Step 2. 대표 문제로 접근하기,

예제를 통하여 문제 풀이 방법을 확인하고, 이를 유제에 적용해 보는 방식으로 풀어나갔던 아들~!!

이 단계도 무사히 잘 지나갔다지요.^^


 

마지막 단계인 Step 3. 단원 마무리하기,

아직 학기중인터라 이 부분까지는 나가지는 못했지만,

총 20문제로 두 단계에서 학습했던 부분을 최종 점검할 수 있어~ 기대가 되는 것 있죠!

 

그리고 눈에 띄었던 것은 대단원이 끝날때마다 만날 수 있는 '단원 개념정리'

아직 필기에는 익숙하지 않은 아이에게 노트필기법과 동시에 수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개념정리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이제는 내려놓았습니다.

마더텅 중학 수학 뜀틀 개념편 덕분에 중학 수학 선행 걱정은 전혀 되지 않으니~

이 또한 감사하게 되는 것 있죠!


그리고 마무리 하기 전 아들에게 어제 제안했던 한 가지,

"소단원 1에서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는 것 하나만 해줄래?"

 

ㅎㅎ그랬더니 쉬운게 좋은 것이라고 초등학교때도 배웠던 직선, 반직선, 선분의 개념이 조금 확장된 것을

설명해 주겠다고 하네요.

 

부모들의 눈높이 항상 높기에 좀 더 어려운 개념을, 좀 더 멋지게 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었지만~

 

그래도 적극적으로 엄마의 제안을 받아준 아들에게 감사~

"아들, 우리 중학수학도 자신있게 해보자!"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로 놀러오세요~^^

https://blog.naver.com/1004jako7/221321653945

 

 

 

 

 

 

 

 

 

 

#중학수학, #중학수학뜀틀, #개념편, #마더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