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고수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수학의 고수 (2024년)
NE능률수학교육연구소 엮음 / NE능률(참고서)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상위문제 언제 도전하지? 걱정했던 둘째 아이,

수학의 고수로 최상위 문제를 도전한 지 3주째,

이제 수학의 고수에 천천히 적응해 가고 있는 아이들 보면 한시름 놓아봅니다.^^

이번 주 함께 한 단원은 학교진도로 나가고 있는 4단원 평면도형의 이동,

사실 큰 아이의 경우는 공간지능이 높아그런지 이런 부분에서 저보다 더 잘 풀었던

기억이 나지만, 올해 교육과정 개정되면서 3학년때 배웠던 이 부분은  둘째 아이의 경우는

조금 힘들어했던 기억이ㅠㅠ

나는터라 다시 4학년 과정에 올라와도 그리 반갑지만은 않았지만,

새로운 맘으로 도전해 봅니다.

첫 날은 지난주와 같이 형아 독서수업중에 도서관에서 시작!

이미 학교에서 두 번씩이나 배웠지만 다시 한 번 개념을 짚어주고 다음에 배울 것을

살짝 살펴본 후 시작된 수학의 고수!

  

모자를 푹 눌러쓰고 고수 확인문제를 열심히 도전하고 있는 하진군!

작년에 배웠던 부분이라 그럴까요?

그래도 조금은 쉬워하는 것 같아 감사한 것 있죠!

 

물론 4번을 조금 헷갈려 하기에 직접 만들어서 확인해 보는 시간도 가져봅니다. 

 

 

둘째 날 함께 한 부분은 Step 1  고수 대표유형문제 다섯 가지,

​고수유형 문제라 그런지 밀기, 뒤집기, 돌리기가 한 번에 나온 것이 아니라

여러번 그것도 섞여서 나온 문제들이라 대표유형 문제를 꼼꼼히 살펴보지 않으면 실수가

쏟아질 것이 예상되어 하나씩 찬찬히 살펴봅니다.

 

감사히 대표유형들은 잘 이해했게 유제문제에 있어서도

1.2유형에서 각각 하나씩 실수한 것을 제외하고는 척척!

"시계 반대 방향으로 90도만큼 9번 돌렸을 경우는 4번 돌때 원점이니 한 번만 돌리면

정답!"하면서 자신감있게 풀어나갔던 아들을 보면서 한시름 놓아봅니다.

 

셋째 날 함께 했던 Step 2 고수 실전문제 17문제를 도전해 보는데요.

첫 면의 5번 중요문제는 또 문제를 읽지 않아 발생한 실수!

'모두 찾아 기호를 써 보세요.'인데, 하나만 찾았네요.ㅠㅠ

이 외에는 다 맞아 주었고요.  문제는 다음 장!!

11문제 중 5문제가 땡땡땡땡땡!했네요.ㅠㅠ

다시 한 번의 기회에 엄마의 설명, 그리고 아이가 다시 설명하는 것을 듣고나니

잘 이해 한 듯 싶어 감사하네요.  이후에는 다 맞아주었다지요.^^

넷째 날은 Step3 고수 최고문제를 넘어(마지막에 푼다고 하네요.ㅎㅎ) 고수 단원평가문제 도전!

이 날도 도서관 나들이 중인터라 여기도 도전!!

자를 활용해서 반듯하게 열심히 풀어보았던 아들~~

첫 두 면은 안타깝게 11번만 제외하고는 다 맞아 주었네요.^^

11번의 경우 각각 움직인 모양이 글자가 되는 사람의 이름을 쓰는 것인데,

아들은 가은이도 맞는 것 같다면서 두 명을 쓰려고 하는 것이에요.

답은 한 명인데??

그래서 직접 문제집을 옮기면서 살펴도 보고 직접 그려도 보고 했더니~

그제서야 알겠다고 했던 아들~~ 또 한시름 놓아봅니다.ㅎㅎ

 계속된 고수 단원평가문제들은 다 맞아주었던터라 칭찬 한가득!!

서술형 문제까지도 아주 작은 실수를 제외하고는 다 맞아주었다지요.^^​

오~ 일주일동안 이런저런 모양으로 아이와 씨름한 효과가 있네요.

그리고, 드디어 다섯째 날, 도전한 Step3 고수 최고 문제,

6문제 중 3문제 실수ㅠㅠ, 최고 문제는 최고문제일까요?

2, 3, 6번문제, 찬찬히 읽으면서 함께 했습니다.

2번 3번은 한 가지 힌트만 줬더니 술술 풀었지만, 6번은 너무 많은 글자들이 나온다고

만들다가 지친 아들~ 마지막에 함께 함으로써 이번주 수학의 고수를 마칠 수 있었는데요.

 

​둘째의 경우, 최상위 수학 언제 넣어야 할까? 고민했던 차인데~

수학의 고수로 그 걱정이 뚝! 된 것 같아~ 감사 또 감사하네요.^^

"아들~ 고생했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