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 12 : 초등학교 6학년 - 비 / 중등방정식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속도와 정확성을 한번에 잡는 연산 전문 프로그램


기적의 계산법 12권




2006년 출간, 초등연산 판매 1위, 대한민국 1등 연산!을 아시나요?

바로 초등 최고학년을 달리고 있는 저희 큰아이와 같이 탄생한 '기적의 계산법'


유아때부터 기적의 계산법과 함께 자랐던터라 아이들의 친근한 연산교재이기도 합니다.


아래와 같이 유아를 포함해 전 18권으로 구성된 '기적의 계산법'



큰아이는 12권 도전중이니~ 참 많이 컸지요!ㅎㅎ


이는 비 ·중등방정식을 다루고 있다는 교재의 앞표지를 보더라도 확실히 느껴지는 부분이네요.ㅎㅎ



이미 최고학년이고 엄마표 학습으로 쭈욱 받아왔던 아들이라~~

하루 한 장 5일 반복, 하루 2가지 유형으로 지루하지 않고 가뿐하게 학습 가능한 기적의 계산법으로

스스로 챙겨서 풀고 있는 아들~(채점은 저에게 맡겨서 확인가능~ㅎㅎ)



위와 같이 One day 학습설계가 제대로 자리잡혀 뇌에 정착된 계산력덕분에 암산도 곧잘 하고 있는 큰 아이,

현재 학교에서 4단원 비율을 배우고 있는덕분에 더욱 반가운 기적의 계산법 12권,

두 가지 유형 3분도 안되어 풀곤하네요.


 

기적의 계산법 12권의 차례입니다.

오~ 비와 비율을 넘어 방정식까지~

이제는 초등을 넘어 중등으로 가는 느낌이 확실히 드는 듯 합니다.



매일 저녁이면 두 아이의 여러문제집을 채점하는데 바쁜 엄마이지만,

이제 스스로 학습하는 큰 아이의 모습을 보면 뿌듯하기만 하네요.^^


매주 단계별로 '이렇게 계산해요!'를 통해 개념을 확실히 잡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이번에는 "엄마, 이미 학교에서도 다 했어요."하면서 넘어가는 아들ㅠㅠ

조금은 밉지만, 짧은 시간안에 기약분수로 고치지 못한 딱 한 문제만 빼놓고,

곧잘 풀어나갔던 첫 날에 저 또한 살짝 눈감아줍니다.



바로 이 부분... 기약분수로 고치라는 부분에서 빨리 풀려고 생략한 경우가 이지요.

빨간색 □를 친절하게 그려주었습니다.



이후 One day 학습을 꾸준히 했던 아들~~

그러나, 계속해서 발생하는 똑같은 실수로 '엄마의 한 마디'는 끊이지 않았네요.ㅠㅠ



 

그래도 감사한 것은 이후~ 기적의 학습단을 통해 계속 기적의 계산법을 학습중인 아들~!!

 


https://blog.naver.com/1004jako7/221290596301

 

본인이 어떤 곳에서 실수가 발생하는지 알아가고 있으니 감사합니다.


수학에 있어 필수로 여겨지는 연산학습에 고민이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기적의 계산법'

시작하시기전에 진단테스트도 받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