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밖으로
바버라 레이드 지음, 나희덕 옮김 / 제이픽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버라 레이드는 점토 공예를 이용하여 그림책을 제작하는 독창적인 작가이다. 그녀의 작품은 종이 그림이 아니라 입체 부조 작품이 표현된 것이다. 평면적인 일러스트와는 다른 독특한 감동을 선사하며 그녀가 작업한 것을 찍어 올린 유투브를 보면 경이롭기까지 하다. 그녀는 <나무는 참 좋다!>, <노아의 방주를 탄 동물들>, <할머니의 선물> 등의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유니세프-에즈라 잭 키츠상, 캐나다 총독 문학상, 루스 앤실비아 슈바르츠 어린이책 상 많은 상을 수상한 캐나다 대표 그림 작가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F4aOMVZLEpw

이 책에서 닙이라는 쥐가 주인공이다. 터널 밖으로는 지하철 역 플랫폼 아래 대가족으로 살던 닙이 터널 밖으로 떠나며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롤라를 만나 위험하지만 아름다운 새로운 환경을 향해 나간다는 것이다. 닙의 원가족과 롤라와 만나 새롭게 꾸린 가족이 아기 생쥐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의 차이를 곱씹게 된다. 닙과 롤라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직면해야 했던 위험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가족과 안전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이야기이다. 진정한 행복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되짚어 보게 한다.




#터널밖으로, #바버라레이드, #제이픽, #유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