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아라! 1 - 세계 7대 불가사의 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아라! 1
헝그리 토마토 지음, 배리 애블렛 그림, 신수진 옮김 / 윌북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윌리를 찾아라' 시리즈를 보며 코 박고 줄무늬 티셔츠 입은 윌리를 찾던 기억이 떠오르게 하는 책이다. 비교하자면, '윌리를 찾아라' 시리즈는 다양한 윌리를 찾는 미션 수행에 더 초점이 되어 있는 반면에, 이 책은 세계 7대 불가사의 문화유적지에 숨어있는 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으며 세계 역사 탐험을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변장의 달인 꼴뚜기 요원은 총 7곳의 장소에 숨어 있는데, 한 곳마다 10가지의 모습으로 위장해서 숨은 그림 찾듯 꼴뚜기 요원 10명을 찾아내면 된다. 그리고 그림 뒷 장에는 각 문화 유적지의 이름 및 그곳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림에서 꼴뚜기 찾기는 유치원생도 가능하지만, 설명부분은 어휘가 어려워서 보호자의 도움이 따로 필요하다. 8살 내 아이와 읽었을 때 서기 80년, 묘실, 봉인 등 추가 설명이 꽤 필요했다. 물론 너무 자세한 설명이 오히려 미션 수행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간략하게 이름과 위치 정도만 같이 읽어도 괜찮을 것 같다.


   단순하게 꼴뚜기 찾기 놀이를 책으로 해서 아이와 책 놀이를 해도 좋고,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 세계 역사에 가볍게 입문할 때 좋은 책으로 추천하다.


   1권에 소개된 곳은 로마 콜로세움, 이집트 기자의 피라미드, 멕시코 치첸이트사, 중국 자금성, 페루 마추픽추, 칠레 이스터섬, 그리스 아크로폴리스이다.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