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 구름월드의 사고를 막아라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강효미 지음, 김경희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에 그리던 소방관이 되었지만 아직 부족한 것도 많고 서툰 것도 많아 좌절하기 일쑤였던 오케이의 성장 드라마.

생각해보면 오케이가 소방관이 되어 활동한 기간은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아니 있기는 할까?

남들에게 처음인데 잘한다는 말을 듣는 사람이라도 자신이 꿈꾸는 모습을 떠올리며 현재의 자기 모습을 생각하면 고민하는 부분이 있을 것 같다. 그런 점에서 누구에게나 서툰 모습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다.

그렇다고 오케이가 서툰 것을 당연시하며 아무 노력도 하지 않았다면 그런 모습은 또 예쁘지가 않았을텐데 우직하게 자기 몫을 해내면서 높은 사다리 아래로 펼쳐진 구름시를 바라볼 때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곳을 지켜야겠다고 생각하는 모습이 그렇게 기특할 수가 없었다.

그렇게 차근차근 단단하게 성장한 오케이였기에 아이들에게도 그 마음들을 전해줄 수 있었던 것 같다.

오케이가 예솔이에게 전했던 것처럼, 오케이의 엄마가 어린 절의 우비 아저씨에게 전했던 것처럼 그렇게 단단하고 멋진 마음은 계속해서 전해져야 한다.

그런 점에서 그동안 정의와 희망을 전하는 동화를 많이 쓰신 강효미 선생님과 괜찮아 아저씨를 시작으로 긍정의 힘을 전해준 김경희 선생님이 만나 오케이를 통해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앞으로도 그 마음들을 널리 전해주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