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유 교회 선한친구들 이야기 - 교회 공간을 만들어 주며, 작은 교회를 살리는 사람들 ㅣ 동네 교회 이야기 시리즈 10
문경주 지음 / 세움북스 / 2025년 3월
평점 :
#공유교회선한친구들이야기_문경주
교회 공간을 만들어주며, 작은 교회를 살리는 사람들의 이야기
한번도 생각해 본적 없는 공유 교회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해 준 책입니다.
하나님은 절망 가운데 포기를 생각할수 밖에 없는 상황에도 이렇게 역사하시구나 놀라움과 감탄을 자아냅니다.
그 하나님 역사 한 가운데에서 공유 교회를 세우기까지 온 몸으로 부딪힌 목사님의 이야기가 눈물나도록 재밌고 집중하여 읽게 합니다.
의자 하나 없이 거실에서 예배드리던 공동체가 작은 교회와 공생하며 살아가는 공유 교회가 되는 과정, 거침없이 전국의 작은 교회를 이모저모 돕고 섬기는 일을 쉼없이 이뤄 나가는 사역속에 살아계시는 하나님, 그리고 헌신하는 목사님과 선한 친구들..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책으로 귀한 이야기 공유해주신 문경주 목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11쪽
인생의 어려움이 찾아오면 하나님을 향한 자기 목소리를 키우거나 하나님의 개입을 바라면서 더욱 바삐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모든 것을 멈추고 기다릴 때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과 그분의 높으심을 선명하게 알 수 있다. 자기 힘을 빼는 것은 도리어 피난처이신 하나님을 붙드는 적극적인 신앙일 수 있다.
45쪽
"포기하지 않는 것도 실력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작은 한 걸음이라도 내디디면, 마음의 색깔이 바뀐다는 사실, 그리고 어두운 삶의 조건을 잊게 만드는 용기라는 무기가 손에 쥐어진다는 사실 말이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9)
177쪽
"공유 교회의 역할이 바로 이런 것 아니겠어요. 10년 만에 다시 재개척을 하실 수 있도록 불쏘시개가 된 거죠. 공유 교회는 마치 스프링보드 같은 것 아닐까요? 높이 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작은 교회의 스프링보드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공유 교회 선한 친구들을 생각하며 기도의 마음을 보태게 됩니다. 앞으로 하나님은 또 어떤 역사를 이뤄가실지 기대하고 소망하게 됩니다.
☆☆☆이런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양들을 위해 온 힘을 다 쏟다 지쳐 버린 목회자들에게,
희망이 보이지 않는 현실 앞에서 신앙이 흔들리는 크리스천에게,
내 안의 절망과 우울, 변하지 않을 것 같은 아픔과 환경을 보며 눈물 흘리는 누군가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세움북스
#책추천
#공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