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필사하기 좋도록 제본화되어 페이지가 짝 펼쳐진다.
6 chapter로 이루어져 있는데 명언으로 한 문장으로
저자의 글들을 아우르는 제목으로 시작한다.
Chapter 1
The secret of getting ahead is ‘getting started.’
Chapter 2
Sometimes carrying on, just carrying on, is the superhuman achievement.
Chapter 3
I have not failed. I’ve just found 10,000 ways that won’t work.
Chapter 4
It is not the load that breaks you down, ot’s the way you carry it.
Chapter 5
A true relationship is two imperfect people refusing to give up on each other.
Chapter 6
Iife is not about waiting for the storm to pass; ot’d about learning to dance in the rain.
Chapter 7
Be the reason smiles.
이 책은 청춘으로 위한 책이다. 하지만 청춘의 마음을 가진 누구라도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글들이다. 매일 아침 시간을 정해 놓고 차분하게 읽어보고 그냥 필사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기에 좋은 책이다.
영어 초보 분들에게 도전에 될 수도 있고 번역본도 단어를 보면서 공부하는 부분에 포커스를 두고 중급 이상은 문장을 음미하며 적어보면 좋을 듯하다.
청년들을 가르치는 분이라 그런지 글귀들에는 희망과 꿈 포부 인생을 바라보는 자세에 대한 인생의 혜안이 가득한 글들을 보인다, 특히 초반 부분을 필사하고 있는데 거대한 성취를 이루는 것에는 매일의 작은 스텝을 밟아 가는 것 하루하루 전진하는 삶 고통 와 비탄의 마주하는 삶이지라도 희망의 빛을 놓치지 않는 인생의 조언들이 가득하다.
나이가 들어 만나게 되는 저자의 조언들은 지나고
보니 많은 부분 공감이 된다. 물론 낙담하고
나의 한계에 부딪히고 더 이상 갈 수 없다고
절규하는 순간도 맞이하지만 결국은 꾸준함을
통해 성장해 감을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