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 에이든에서 엄선한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 2023-2024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어렸을 때 박물관, 자연 중심으로 여행을 다녔다. 인스타를 하지는 않지만 예쁜 사진들로 가끔 눈 호강을 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중고등으로 올라가니 체험보다는 분위기와 아름다운 곳에 대한 선호도가 생기고 요즘 나름 카페도 많이 가게 되는 편이다인스타 핫한 여행지는 어딜까? 이책을 선택한 이유이다.

에이든~ 여행을 위한 지도를 사용해서 좀더 구체적인 목적을 가진 여행 책의 브랜드 네임이다. 진작 이런 책을 미리 만났다면 여행하는 더 휠씬 수월했을 거란 생각이 든다. 시대에 맞게 온라인상에 작업도 하지만 아날로그도 놓치지 않는다. 이 책의 목적이 맘에 든다. 이 책의 용도는 인스타의 핫한 아름다운 장소들을 직접 체크하고 지역별로 엄선한 책이다.

요즘의 여행의 정보는 주로 인터넷에서 찾게 된다. 이 지역에서 <유명한 10군데>,<맛난 맛집>등을 가보면 때로는 실망하기도 한다. 생각보다 별로란 생각이 들 때 이런 책이 유용할 것 같다.

앞에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개괄 설명이 나와있다. 맘에 드는 핫플의 장소를 고르고 지도로 함께 찾아볼수 있어서 이 책의 전문성을 높여주는 것 같다. 타블라라사 이름도 특이한 이 출판사는 여행 지도을 만드는 곳이라 한다. 그래서 중간 중간 지도를 보면 그곳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서 다름 여행 서와 다른 전문 차별성을 지닌다.

최근에 울산이라는 곳에 여행을 가게 되어 장마 주간이라 많은 곳을 못 갔지만 대왕암 출렁다리를 가게 되었는데 이 책에도 소개되어 있다. 책을 쭉 훑어보니 자연이 아름답게 소개되어 있는 곳에 더욱 눈길이

가게 되었다. 아름다운 해변가, 자연의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다. 날씨와 시간들이 맞아서 이런 사진도 나오는 거라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이 중에 몇 군데는 직접 간 곳이라 좀 뿌듯했다. 여행을 다니게 될 때마다 비치해 두고 아이들에게 고르게 해도 좋을 듯하다.

이쁜 사진을 찍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사람은 아니지만 인스타 자체가 조금은 트렌드 한 성격을 띠기 있어서 요즘 핫한 곳을 찾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자연의 아름다운 곳은 오랫동안 사랑받고 진짜 현지의 사람들도 인정하는 곳이다. 내가 사는 지역에서 소개되는 곳이 이쁜 곳이고 나름 자주 가는 곳이라 더 이 책에 대한 신뢰가 가게 되었다.

이번의 서평을 계기로 여행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거 같다. 여행 계획 짜는 게 어려운 사람이고 꼼꼼하게 계획하는 게 어려운 사람이다. 그런 나에게 이 지도 여행책은 그냥 떠돌아다니는 불확실성의 정보가 아닌 직접 찾아가는 체크가 된 장소라 더 마음껏 고를 수 있다. 이 출판사에서 소개하는 다른 책들도 궁금해진다.

여행하고 싶지만 직접 계획하며 에너지 들이기 어려운 분~ 요즘 핫한 감성과 아름다운 장소를 가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