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우리도 잘 쓸 수 있습니다 - 카피라이터가 알려주는 글에 마음을 담는 18가지 방법 better me 1
박솔미 지음 / 언더라인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글을 잘쓰기 위해 조금씩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생각나는대로 죽죽 써내려가기전에 한호흡 쉼이 필요함을 배운책입니다. 간결한글,리듬있는글,마음을 울림의 글을 쓰는 법을 배우게 하는책을 소개하고 싶어요!


우리가 먹은 마음이 우리가 쓴글에 잘 담길 수 있도록, 더 정확한 빛깔로, 더 정확한 무게로,더 정확한 지점에 닿을수 있도록,저의 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저자의 서문에서





우리가 먹은 마음이 우리가 쓴글에 잘 담길 수 있도록, 더 정확한 빛깔로, 더 정확한 무게로,더 정확한 지점에 닿을수 있도록,저의 글 노하우를 소개합박솔미 저자는 카피라이터입니다. 애플 에디터,LG기업등을 거치며 쌓은 글쓰기 노하우를 그녀의 삶가운데 녹여냅니다.글은글은겨 글은 결국 마음을 잘 담는 것이네요. 나의 글이 누구가에게 와닿기까지 고민해야 합니다.


내인생에서 글쓰기의 인생을 돌아보게 해주는책입니다. 특히 서평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리뷰를 남기는 작업들을 해보며 분량에 집착한 미련함이 보이고 감정을 쏟아내기 위해 통로로 글을 쓴 것이 아닌지 반성이 되네요.


이 책을 만나며 내가 꼭 기억하고 싶은 것들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1. 글을 쓰는 목적을 생각

2. 보편적 글에서 특별한 단어를 생각

3. 있어보이는 글을 추구하기보다 진심을 닿을수

있는 간결한 글을 추구

4. 맞춤법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글을 '선물이라 생각해보세요.'라는 말이 맘에 남습니다.


카톡,생일카드, 의례적이고 상투적인 글들을 반성하게 해요. 글에 정성을 들이기, 시간의 여유와 상대방에 대한 배려의 마음이 중요함을 배우게 됩니다.


< 글쓰는 비법에 대한 노하우 >

1..문장의 말꼬리에 조금의 변화를 생동감을문장의 말꼬리에 조금의 변화를 생동감을 선사

2.ㅋㅋㅋ,^^남발하지 않기


책은 글쓰기 노하우 이상입니다. 자신의 경험담을 녹여서 우리에게 담백하면서, 심혈을 기울여 전달한 책이라 할수 있어요.글쓰는 작업은 작가의 고유권한이라 생각하고 담쌓고 살고 있었는데 이젠 육아를 조금씩 벗어나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차오르네요. 카톡,생일카드,상투적인 글에서 벗어나 구체적으로표현,간결하고 정제한 글이 울림을 준다는 작가의 글이 마음에 남습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글을 많이 쓰고 삽니다.그냥 용도적 글쓰기를 벗어나고 싶다면, 좀 글쓰기에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해요!


저자는 오타와 어색한 글을 없애기 위해서는 소리내서 읽어보라고 조언합니다. 오늘 내가 낳은 이글은 간결하고 분명한 전달이 되길 소망해 봅니다.


*이 책은 미자모 서평단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기증받은 책으로 솔직한 리뷰를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