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톰 라이트 에브리원 주석
톰 라이트 지음, 이철민 옮김 / IVP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IVP를 통해 톰 라이트의 에브리원 주석이 하나둘씩 출간되고 있습니다(저자는 주석이 학자들의 전유물이 되고 일반대중과 괴리되어 있는 것에 대한 문제의식으로 이 시리즈에 의도적으로 주석이라는 명칭을 붙였지만, 실제로 이 시리즈는 강해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톰 라이트를 참 좋아합니다. 그의 모든 주장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그가 우리 시대의 신약성서읽기를 풍성하게 하는데 그 어떤 신학자들보다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그는 이천년 기독교신학의 역사 속에서 손에 꼽힐 정도의 탁월한 글솜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자신의 대작인  "기독교의 기원과 하나님의 문제" 시리즈에서 보여준 천재성과 그것을 여러 대중서적을 통해 일반독자의 눈높이로 흥미롭게 풀어내는 감각을 보면 아마 대부분 제 의견에 동의하게 될 겁니다.  

이 책은 톰 라이트가 바울의 초기 저작인 갈라디아서와 데살로니가전후서를 강해한 책입니다. 톰 라이트는 
바울에 대한 새관점 학파의 대표적 학자 중 한 명입니다. 이 책에서도 역시 그의 독특한 바울신학이 녹아있습니다. 톰 라이트는 이 시리즈를 통해 학문과 그리스도인의 일상 삶의 영역에 다리를 놓고자 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톰 라이트의 바울신학의 가장 쉬운 해석과 적용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