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문화관 - 쉐퍼 전집 1
프란시스 쉐퍼 지음, 문석호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20세기 최고의 기독교 변증가이자 세계관운동가인 프랜시스 쉐퍼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크리스챤다이제스트의 전집분류에 따를 경우) 1권(기독교문화관), 3권(기독교영성관)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이 1권에는 그의 대표작인 <존재하시는 하나님>, <이성으로부터의 도피>, <존재하시며 말씀하시는 하나님>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오늘날 쉐퍼는 모더니즘 시대의 구닥다리 사상가로 취급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오늘날 기독교우파의 사상적 기초를 제공한 인물로 비판받기도 한다.
그러나 쉐퍼는 그렇게 타인의 한두마디 평가를 읽고 정리해 버릴 인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물론 모든 시대마다 그 시대에 적합한 변증과 세계관운동이 필요하다. 그래서 나는 우리시대의 논의를 이끌어가는 포스트모던사상가들에게 관심이 많으며 그들의 글을 참 좋아한다. 그러나 쉐퍼에게는 그들과는 다른 쉐퍼만의 힘과 멋이 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적실성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가 모던시대와 포스트모던시대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야 하는 이유이다.
20대여. 수많은 선배들의 삶을 변화시킨 쉐퍼의 저작에 직접 부딪혀 보시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