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권 1~3 세트 - 전3권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스칼렛h에요^^

요즘 할리가 공부하고 있는 3개월에 한글떼는 기적적인 책!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책 1권중 3번째 책입니다.

할리가 1권부터 공부를 해오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쓰기

부분이었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자꾸 연습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손가락에 힘도 생기고 지금은 처음보다는 훨씬 잘 따라 하는거 같아요.

그래서 이대로만 한다면 정말 3개월이면 뚝딱 한글을 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처음 보다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답니다ㅎㅎ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에 이어서 3권은

받침 없는 낱말 익히기 입니다.

자.모음 기초부터 밭침 없는 이중모음의 읽기. 쓰기

받아쓰기 완성하기입니다.​

틀린 문제는 반드시 복습을 시켜 당일 학습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밭침 없는 낱말을 할리한테 써 보라고 했어요.

2권에서는 손을 잡고 같이 쓰자고 했었는데 3권에서는

거의 그리는 수준이지만 스스로 쓸려고 하는 것이 기특했어요.

그만큼 자신감이 생겼다는 것일니깐요^^

그림이 같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는데는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동영상으로 보고 듣고 하니 그 효과는 배가 될 거 같아요.

동영상은 이지교육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가지' 두글자에 이어서 '다리미' 세글자에 도전을

 

해 보았어요. 확실히 2권에서 보다는 손가락에

힘이 많이 생겨서 모양은 이상했지만 그래도 어떤

글자인지 알아볼 정도는 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이번에는 할리가 제일 자신있어 하는 부분인데요

 

그림과 어울리는 낱말을 찾아서 연결을 하는 것인데

 

전혀 망설임없이 선을 그어 나가는 할리였어요.

 

 

그림을 보고 네모안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글자를

 

써 넣는 것인데 어떤 글자가 들어가는 지는 이해를 하는데는

 

어려움이 없는거 같았는데 아직 쓰는것은 무리였어요.

 

그래도 문장을 이해를 한다는 것에 살짝 놀랬어요^^

 

 

 

 

 

 

 

한달이 조금 넘는 기간동안 할리하고 한글 공부를 한거 같아요.

저는 생각이 한글은 굳이 빨리 서두르지 말자 였는데

할리가 자꾸 한글에 관심이 있어하고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커서 시작을 해 보았는데 잘 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처음에 어떠한 교재를 가지고 공부를 하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인데 우연한 기회에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라는

책을 알게되어 무척이나 행운인거 같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동영상과 보면서 같이 공부를 하니

 

보기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들으면서 한번 더

익히는 효과는 배가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구요.

'낫 놓고 기억' 자도 모르는 어린이도 자. 모음 조합식 학습으로

3개월이면 초등학교 1학년 수준의 읽기.쓰기가 가능하게

되는 기적을 한번 경험해 보기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