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1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스칼렛h에요^^


요즘 할리가 한글에 부쩍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좋아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 모르겠어요ㅜㅜ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다시피 제가 할리 조기영어에 온갖 시간과


정성을 다 쏟고 있잖아요. 얼마전 마음아 창작 전집을 들이고 나서


부쩍 더 한글에 관심을 가지는거 같아요.


그리고 어린이집에서 조금씩 이름쓰기부터 가르키는거 같아요.


아직은 이름까지는 못쓰지만 성은 쓸 줄 알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내친김에 한글 떼기에 돌입을 해 보기로 했어요.


그러던 중에 알게된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란 책을 알게되어


경험삼아서 할리하고 열심히 한번 해 보기로 하였어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는 1권이 1,2,3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먼저 1권에 1 부터 시작을 해 보기로 했어요.


다행히 공부하자 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할리라 제가 문제지


할리는 전혀 문제가 되지가 않는답니다ㅎㅎ


 

먼저 시작하기 전에 한글 읽기. 쓰기 테스트가 있어요.
아이의 정확한 한글 실력을 평가하여 보시고 교재와 동영상의
진도표를 참조하여 지도를 한다면 3개월이면 한글을 읽고 쓸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스트후 채점결과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내면 결과를 분석하여

문제해결 방법 등 지도방법도 안내를 해 준다고 합니다.

 

 

 

동영상을 보기전에 먼저 자음과 모음을 나무젓가락으로 지도하는


방법을 먼저 공부를 합니다.


아이들이 학습의 부담감 없이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놀이식으로


자음과 모음을 익힐 수 있어서 훨씬 더 습득하기에 좋을거 같았어요.

 

할리는 한글을 완전히 모르는 상태이니 준비학습


선그리기 부터 해보기로 하였어요.

 

 


직선에 이어서 사선도 아주 잘하고 있는 할리에요.


손가락힘이 약한 경우 선 그리가 잘 안됩니다. 이런 경우 팔씨름 등을


통해 손가락 힘을 길러 주면 글씨체 바로 잡기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첫번째로 모음 를 익혀보기로 하였어요.


먼저 할리가 소리내어서 를 외쳐보고 시작을 하였어요.


처음인데도 아주 열심히 잘 따라 해 주는 할리가 정말로


기특하기만 하네요.


책이 잼나게 되어있어서 어떤 아이들도 즐겁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를 다 쓰고나서 할리 이름중의 를 완성해 보았어요.

 


모음을 하였으면 자음을 또 배워 보아야줘~


바늘가는데 실 안갈 수 없잖아요ㅎㅎ


자음도 아주 열심히 열심히 잘 하는 할리에요.






3개월에 한글 떼는 기적!


자*모음 조합으러 쉽게 익히는 신계념 한글 학습.


55개월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하며 '낫 놓고 기역' 자고 모르는 어린이도


자*모음 조합식 학습으로 3개월이면 초등학교 1학년 수준의


읽기* 쓰기가 가능하게 된다고 하니 이번 겨울방학동안  3개월에 한글떼는 기적에


모두 모두 동참해 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