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 상처받은 "나"를 만나는 시간
김선현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상처받은 '나'를 만나는 시간

 

 

안녕하세요,스칼렛h에요^^

 

오늘은 '상처받은 나를 만나는 시간'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결론부터 말씀 드릴려고 해요.

 

저는 이 '화해'라는 책을 읽음으로써 제 몸과 마음을 아주 깨끗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거 같은 착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다시 태어난 새로운 나와 마주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답니다.

 

 

그동안 너무 마음 아팠던 당신.

 

마음껏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자기계발서, 힐링도서 '화해'라는 책이 10년 전에 출간이

 되었었더라면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동안 해 보면서 피식 웃었답니다.​

 

실패

 

 

여러분들은 실패에 대처하는 방법이 따로 있으신가요?

 

톨스토이는 첫번째는 술에 취하고 두번째는 실의에 빠져 삶을 포기하는 것,

 

세번째는 자신의 실패에 냉담해지는 것, 네번째는 실패를 받아들이고

 

마음을 다스리며 시련을 참아내는 것이라 말했답니다.

 

저는 네번째 스퇄인거 같아요. 실패를 했을때는 의외로 담담한 편인데

 

실패를 하기 전에는 아무래도 압박감이나 두려움이 없지 않아

 

조금은 아니 많이 있는거 같아요.

 

그럴때 '화해'라는 이 책을 읽으면 건강하게 더 큰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는 힘이 길러질거 같아요.

 

 

 

 

​무엇인가에 몰입할 때 부터 치유는 시작이 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몰입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세요.

 

책도 좋고 여행도 좋습니다. 이는 일상에 활력이 될 취미가

 

될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해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나에게 힘,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전해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본문중에서

 

 

 

 

 

분노조절장애

 

 

요즘 우리 사회의 주요 키워드는 '분노조절'입니다.

 

지나친 경쟁구도나 급격한 사회 변화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나의 감정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은 줄어들면서 분노조절을 하지 못해

 

다양한 사건, 사고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화는 슬기롭게 푸는 것이 필요합니다.

 

화가 난다는 것은 마음에 상처를 입은 것으로 바라는 일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화를 표현하는 데에는

 

 적절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나의 감정만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도

 

 감정을 드러낼 기회를 주는것이 중요해요. 화를 낸다는 것은

 

 상대방과 싸워 이기려는 태도가  아닌 감정을 표현하는

 

 시간으로 전환시키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본문중에서....

 

 

 

한스 엔더스 브렌데킬드, 가을의 오솔길

 

 

저는 이 사진이 젤 마음에들어요.

 

여러분은 공원에 앉아 여인이 고독해 보이시나요?  아니면

 

새로운 인연을 기다리는 여인의 설레이는 마음이 보이시나요?

 

제가 이책을 읽기 전에는 어떻게 생각했을지 모르겠지만

 

이 '화해'라는 책을 읽은 후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저 여인이

 

반가운 새로운 인연을 기다리는 것처럼 보이네요.
 

 

 

 

 

 

힐링도서 '화해'라는 책이 우리에게 주는 메세지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세지는 '행복'이라는 메세지입니다.

 

이 책에서는 '나도 행복해질 수 있다' 는 것을 강조합니다.

 

상처를 극복한 '나'는 더 행복하고 성숙해질 수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지금 이 순간 무조건 행복해 지고 싶은 제가 아는 모든분들께

 

자신있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리뷰어스클럽으로 부터 무상으로 책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