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탐정 만두와 함께하는 이야기 한국사 -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한국사, 역사의 흐름과 개념이 잡힌다! TCA 열린학교 시리즈
이정환 지음 / 지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한국사

역사의 흐름과 개념이 잡힌다!



첫애를 키우면서 고학년이 되었을 때 가장 신경을 썼던 부분이 한국사였다.

그래서 논술학원을 보냈었고 그곳에서 한국사를 접하게 되었는데

쉽지는 않았다. 매주 한국사에 관련된 책은 몇 권씩 가지고 왔었지만

그걸로 끝이었다. 집에서는 스스로 손이 안 가는 것을 보고 재미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아이들은 재미가 있으면 엄마가 읽지 말라고 해도 읽는데

읽지 않는다는 것은 재미가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책들이 다 그렇다.

그래서 그다음부터는 무조건 흥미 위주로 스스로 책을 읽게 하게 되었다.

그랬던 것이 지금 엘리한테도 고스란히 전해져서 독서습관이 아주 잘 잡혀 있다.

이제 초등 고학년에 올라가는 엘리에게 한국사는 그리 낯설지만은 않다.

틈틈이 흥미 위주의 한국사 책을 조금씩 노출을 해 준 것이 많은 도움이 된 거 같다.

오늘 소개할 책 또한 흥미 유발에 가장 중점을 두고 선택한 책이다.

#역사탐정만두와함께하는이야기한국사 는 역사의 흐름과 개념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이 책의 구성 및 활용법이 아주 세밀하게 소개가 되어 있어서

아이들 혼자서도 충분히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엘리도 책이 집에 오자마자 한자리에서 단숨에 읽어 버릴 정도로

흥미 유발에서도 성공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장황하게 이야기만

늘어놓은 책이 아닌 핵심 키워드 중심의 내용으로 개념이 쏙쏙!

교과서보다 심도 있는 내용과 생생한 삽화로 내용의 이해력과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주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다.



그리고, 만두 탐정의 사건 돌보기에서는 사건 일지 형식으로

재미를 더하고 친절한 힌트로 아이들이 문제를 푸는데 부담이 없도록

정리가 되어 있어서 무엇보다 이해하기 쉽고 머릿속에 오래 남게 해준다.

그리고 본문 곳곳에서는 질문을 하여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육과정 분석을 바탕으로 한 교과서 맞춤 역사

내용이라 더더욱 믿음이 가고 마음에 들었다.



평소에 좋아하는 석굴암에 대해 내가 그동안 몰랐던 사실까지

알게 되어서 무척이나 감동적이었다. 책을 읽어보고 제공된 큐얼 코드를

찍어서 영상으로 또 한 번 보고 들어보니 역사 내용이 더 쉽게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았다. 어른인 나도 그런데 아이들은 더

잘 흡수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부록으로 제공된 한국사 핵심 연표로 한눈에 역사의 흐름을 볼 수 있다.

엘리도 엘리지만 나는 #역사탐정만두와함께하는이야기한국사 한 권으로

한국사에 대한 선입견이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다. 이제 누구한테라도

한국사는 너무 재미있는 역사 공부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을 거 같다ㅋㅋ

책 두께는 조금 있는 편이지만 일단 책을 펼치는 순간 손에서 놓지 않고

아주 술술 읽히는 책이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고 만만한 책이다.

겨울방학 동안 한국사 공부 재미있게 해 볼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푸른 별 지구에 인간이 등장한 것은 언제일까?

최초의 인간은 무엇을 하며 살았을까?

아쉽게도 당시의 인간은 기록을 남겨두지 않아 정확한 것은 알 수 없단다.

인간이 그들의 삶을 기록으로 남겨두지 않고 살았던 시대를

선사시대라고 한단다. 이 기간은 인류의 역사에서 약 95%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길어.

본문 중에서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