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수학자가 될 거야 BBC 과학 프로그램 진행자인 시니 소마라 박사가 들려주는 직업 이야기
시니 소마라 지음, 나자 사렐 그림, 박정화 옮김 / 바나나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BC 과학 프로그램 진행자

시니 소마라 박사가 들려주는 직업 이야기



학창 시절 수포자인 나는 그래도 언제나 수학에 정성을 다한다.

나처럼 되면 안 되지라는 생각 하나만으로 엘리에게는

세상 모든 수학 관련 서적들을 다 접하게 해 주고 싶어 오늘도

열심히 수학 관련 서적들을 서치하는 수포자 엄마ㅋㅋㅋ

요즘은 정말이지 예전 우리가 배우던 방식하고는 확실히 뭔가 다르다.

요즘엔 뭐든 재미있어야 하고 즐거워야 한다는 걸 다들 알고 있다.

이번에 만난 #나는수학자가될거야 책은 기계 엔지니어이면서 미디어

방송인, 프로듀서 및 작가인 그녀는 BBC 과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면서 모든 사람이 과학과 기술과 친해줄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는 1978년 영국에서 태어난 #시니소마라 이다.



이야기는 주인공 알리사가 사촌인 로빈 언니와 캠을 가기로

약속을 하고 이것저것 쇼핑을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사실 수학은 우리들 주변 어디에든 있다. 아니 모든 곳에 수학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거 같다.



쇼핑은 제일 먼저 로프를 고정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텐트 팩을 사러 갔다.

텐트 팩을 사기 위해서는 밀리미터를 알아야 한다.

두 번째로 간 곳은 캠핑에 어울리는 과일을 사러 간 시장이다.

알리아는 모든 과일들을 살펴보고 실제적으로는 배당에 들어갔다.



자유의 여신상보다 키가 더 큰 세상에서 가장 키가 크게 자라는

나무들 중 하나인 레드우드는 키가 115미터가 넘는다.

영화 '히든피겨스'에 나오는 수학자 캐서린 존슨은 나사에서

일하면서 궤도를 계산하는데 큰 업적을 남긴 만큼 어려서부터

수학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여서 나는 이미 찐 편이 된 상태이다ㅋㅋ

수학은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수학 관련 서적들을 많이 접하고

친해진다면 누구나 훌륭한 수학자가 되지 않을까 싶다.

수학은 늘 우리 주변에 존재하기 때문에 수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수학이 재미있어 지길 원한다면 이 책을 꼭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