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서양고전 - 생각을 키워 주고 역사 사회 지식을 채워 주고 글쓰기 능력을 길러 주는 서양고전 읽기! 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고전
빗살무늬 지음, 박연옥 그림 / 팜파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을 키워주고 역사. 사회 지식을 채워 주고

글쓰기 능력을 길러 주는 서양 고전 읽기!

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서양 고전

이제 얼마 안 있으면 3학년이 되는 엘리를 위해서 준비한 엄마의 선물!

3학년이면 이제 조금씩 고전과 친해져야 하기에

초등 저학년 필수 고전 8편이 엄선되어 있는 책으로 골랐다.

나 역시도 고전이라 하면 어렵고 재미없다고 생각해서 멀리했었는데

요즘은 정말 책도 잘 나오는 거 같다. 어려운 고전을 읽으면서

생각과 지식까지 쑥쑥 자란다면 이거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니겠는가?

책이 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단숨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내는 엘리

나의 탁월한 선택에 혼자서 막 흐뭇해 하고ㅋㅋ

엘리가 단숨에 읽어버린 #생각이자라는나의첫서양고전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두 번째 이야기 중에서 흥미진진 일리아스의 이야기이다.

일리아스는 오늘날 터키 지역에 있던 '트로이'를 부르는 다른 이름이다.

토로이는 익숙하지만 일리아스는 처음 듣는듯한 이느낌은은 뭐지?ㅋㅋ

일리아스는 오랫동안 치러진 트로이 전쟁 중 마지막 50일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후의 이야기는 오디세이아에 담겨있다.




흥미진진 일리아스를 읽고 나면 읽은 것으로 끝나면 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서양 고전이 아니지ㅎㅎ 책을 읽고 나서는 나만의 생각을

글로 적어보는 페이지이다. 얼마나 내용을 이해했는지 알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다. 아마도 이 책에서 하이라이트가 아닌가 싶다.

일리아스는 장편 서사시라고 나오는데 그럼 서사시란 무엇인가?

서사시란 역사적인 사건이나 어떤 영웅의 일대기를

시간 순서에 따라 읊은 것을 뜻한다.


초등 저학년 필수 고전 8편 중에 마직막은 지킬박사와 하이드씨 중에서

지킬 박사의 남모를 비밀이다. 이 책은 스릴러 소설의 고전이다.

스릴러 하면 무섭다 생각할 수 있지만 책을 읽으며 공포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면 현실 속 공포를 이겨 내는 힘이 생긴다고 한다.

앞으로 스릴러물도 많이 읽혀야겠다는 의지도 불끈불끈ㅋㅋ

다음번에는 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동양 고전도 꼭 사야겠다.

"서양 고전은 왜 읽어야 해요?"

서양 문화의 발달을 이야기로 깨우치는 법

인간의 고뇌와 감정을 다채롭게 살펴보는 법

마음의 힘을 기르고 생각을 키우는 법

삶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법을 알려 주는 가장 강력한 이야기를 만나다!

서양의 문화와 역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8편의 필수 서양 고전 나들이!

본문 중에서

업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