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든 것 - 눈빛만 보고도 네가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어 Pet's Better Life 시리즈
아덴 무어 지음, 조윤경 옮김 / 보누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인터넷으로 정보를 수집하기에 모자름이 없는 정보화 시대이지만 
"백과 사전" 처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 책이 있었으면 했던 찰나에
우연히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책을 받고나니 책상에 두고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뒤적이거나 심심할때 보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했고
이 책을 차근차근 읽다 보면 내가 궁금해 하지 않았지만 고양이에 대해 알아야 하는 중요한 사항도 잘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은 "책" 이라는 것에 대해 아날로그적으로 접하는 것이 익숙한 나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은 태어난지 약 두달 정도 되는 고양이가 우리집에 오는 동시에 같이 내 품에 들어왔다.
고양이가 말을 할수 있다면 이런 책이 필요하지 않겠지만
고양이의 눈빛만 보고도 고양이의 마음을 알수 있어야 하고 야옹하는 소리로도 그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야 하며
처음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한 나에게 이책은 안내서와 같은 맞춤형 필독서였다.

처음으로 내가 접한 것은 [고양이의 감정 표현] 이라는 페이지였다.
고양이가 하는 행동이 어떤 감정을 나타내는 것인지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좀 더 정확히 알고 싶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어떨때 나에게 신뢰를 나타내는 것인지~ 어떨때 나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것인지도 궁금했고
어떤 모습이 고양이의 공격성인지~ 어떤 모습이 고양이의 불안한 모습인지도 궁금했으며
놀고싶을때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이런것들이 궁금했다.

고양이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만큼 고양이의 감정을 잘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것 같았다.

그다음에 주의깊게 봤던 부분은 [고양이의 생각] 이라는 페이지였다.
여기에서 내가 제일 관심이 갔던 것은 "꼬리로 알아보는 고양이의 감정" 이었다.
기존에 꼬리 = 감정의 상관관계가 매우 헷갈렸는데...
이 책으로 확실하게 정리를 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
마치...헷갈리는 규칙, 복잡한 규칙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주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이렇게 이 책에는 고양이에 대해 차근차근 하나하나 단계별로 정리가 되어있었다.
고양이의 감정이나 생각 뿐만이 아니라
집에서 고양이를 기를때 주의해야 할 점들, 고양이와 병원가기, 고양이와 외출하기 이런 생활에 관련된 부분들도 있었고
고양이와의 놀이, 고양이 훈련하기, 고양이의 문제 행동 고치기 이런 부분들도 있었다.
정말 고양이를 키울때 기본으로 알아야 하는 사항에 대해 잘 나와있었다.

특히나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있었다.
우리집에 온 아기고양이가 장난치면서 손가락을 무는 행동이 너무 귀여웠었는데
이 책에서 그런 행동을 고쳐야 하며 "사람의 손 = 쓰다듬는 것" 으로 인식하도록 손가락을 무는 행동을 고쳐야 한다고 나와있었다.
귀엽다고 지나칠 수도 있는 행동들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인식하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다.

고양이를 키우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인것 같다.
책의 마지막에는 이 책과 연관지어서~ 더 읽으면 좋을것 같은 책들에 대한 소개도 간단하게 나와있었다.
또한 백과사전 처럼 그때 그때 찾아서 읽을 수 있도록 찾아보기 페이지도 있어서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고양이와 함께 이 책을 곁에 두고 여러가지고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이 후기는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