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태니컬 아트 쉽게 하기 : 색연필 컬러링 편 - 색연필로 쉽게 완성하는 보태니컬 아트 컬러링북
이해련 지음 / 진선아트북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으른 오리씨의 컬러링 후기가

백년만에 찾아왔습니다.


이번엔 "보태니컬 아트 쉽게 하기" 라는 책을 들고 왔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함께 볼게요~!!!



"보태니컬 아트 쉽게 하기" 라는 책은
요로케 서비스 스티커 2장과
진선아트북에서 나오는 책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와있는 팜플랫과
함께 왔습니다.


이렇게 책의 앞쪽엔

보태니컬 아트 (Botanical art) 가 무엇인가에 대해 나와있어요.
제가 읽고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보태니컬 아트는 식물을 연구한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 생겨난 분야입니다.
현재는 "식물을 주제로 그린 그림" 으로서 예술의 한 영역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해요.

보태니컬 보태니컬...말만 들었지...
무엇인지 정확히 몰랐었는데...

이렇게 알고 칠하면 좀 더 먼가... 잘 칠할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러고보니... 컬러링북 기웃 거리면서
"진선아트북" 이라는 출판사를 자주 본거 같아요~
이렇게 많은 컬러링 북들이 나와있네요~!!!

이 책 말고도 6권이나 더 있어요~!!!
이 책을 보다보면 다른 책들도 궁금해질거 같아요~!!!


제가 이번에 후기를 쓸 컬러링북은
색연필 컬러링북인거 아시죠???

제가 너무 서론이 길어서
혹시 여러분들이 잊으셨을까바 다시 한번 강조해봤어요~!!! 

이 컬러링북의 또 한가지~!!!
제 마음을 사로잡는 표지 안쪽~!!!
보세요~!!! 앞면 뒷면으로 보면...
마치 편지지 같은 페이지가 있어요~!!!

전 이런 표지가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흐흐흐



책을 진짜로 볼게요~!!!
예전엔 진짜 신기했는데...
요즘엔 이렇게 목차가 나와있는 컬러링북들이 많은거 같아요.

이 책에도 목차가 나와있어요~


1장에는 기초 컬러링이 있고요~
음...쉬운 녀석들이죠~!!! (물론 상대적으로 ㅋㅋㅋ)


2장에는 이렇게 고급 컬러링들이 있어요~!!!
어려운 녀석들이죠~!!!
(사실 저에겐 큰 맘 먹고 칠해야 하는 매우 어려운 녀석들입니다.)

컬러링을 알면 알수록 어려워 ㅠ_ㅠ 흐엉...

어렵지만 색칠을 해볼게요~!!!
오~!!! 왠지 이책은 꽃과 잎을 칠하는게 좋아서 컬러링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며 색칠할 수있도록 해주는 책인거 같아요~!!!

자세한 설명과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섬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기본연습 1] 에서는
색연필로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도록 선긋기부터 해보라고 합니다.
모든 색칠의 시작은 바로~!!! 바로~!!!
선긋기니까요~



그담에는~ [기본연습 2] 입니다.
앞에서 배운 선긋기를 기초로 색칠하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렇게~
직선으로 색칠하기~!!!
곡선으로 색칠하기~!!!
연하게 색칠하기~!!!
진하게 색칠하기~!!! 

어느정도 연습이 되었어요~!!!
그럼~!!! 이제 무엇이 있어야 할까요???
진짜 색칠할 색연필이 있어야겠죠???

작가님은 파버카스텔 72색을 기본으로 해서 이 책을 색칠하셨다고 되어있어요~!!!
저도 다행히(???) 파버카스텔이 있습니다 ㅋㅋㅋ
(있는데 안똑같은면...좌절이지만...왠지...없었다면...색연필을 샀을지도...ㅋㅋㅋ)



요로케~ 파버카스텔 72색과 기타 6가지 색으로 색칠하셨대요~!!!
음~!!! 전 다 있으니까 왠지 마음이 편해요 ㅋㅋㅋ

설명을 충분히 읽었으니 진짜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1장 기초 컬러링] 입니다.


여기에서는 질감과 양감을 표현하는 방법을 익힌 후에
간단한 꽃그림을 완성할 수있도록 구성해놓았어요~!!!


꽃잎은 이렇게 칠하세요~!!! 라고 나와있고요~



이파리는 이렇게 칠하세요~ 라고 나와있어요~!!! 

제가...참...이파리 칠하는거 어려워하는데요 ㅠ_ㅠ
요로케 칠하는거 보니...역시 어렵네요~!!!
이렇게 섬세하게 칠해야 하는 거였는데...
난 그동안 너무 초록색으로만 도배했어 ㅠ_ㅠ
미안해 그동안의 나의 이파리야 ㅠ_ㅠ


열매는 이렇게 칠해야 하는 거래요~!!!
아하아하~!!! 이해 합니다~!!! 

바들바들
본격적으로 꽃들을 볼래요~!!!


[스노플레이크]
큰 줄기에 달린 흰색 꽃들이 마치 눈발이 날리는 것같이 보여서 붙여진 이름이래요~!!!
우리나라에서는 은방울 수선화라고도 하구요~
유럽에서는 봄을 알리는 꽃으로도 알려져있대요~!!!


[블루 데이지]
긴 꽃자루 위에 한 송이 꽃이 피는,
데이지와 유사한 모양의 여러해살이 풀이래요~!!!!

꽃에 대해 나와있는 페이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요~



꽃 명칭과 영어 이름, 그리고 꽃에 대한 간단한 특징이 설명되어있구요~!!!
어떤색 색연필을 써야하는지~ 나와있어요~!!!


어떻게 색칠해야 하는지 설명도 있고...
과정? 처럼 보여주는 이미지도 있어요~!!!

이렇게 꽃잎이 여러 장인 국화과의 식물은
보는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꽃잎의 형태를 잘 관찰하여 그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색연필을 사용하는 팁도 간단하게 나와있지요~!!!


[엔젤패랭이]
한국과 중국이 원산지인 사계절 피는 패랭이 꽃입니다.

우와우와~!!!
꽃말이 순결한 사랑이래요~!!!
그래서 그런가~ 꽃 생김새가 봄처녀 느낌이예요~!!!


[튤립]
네덜란드의 상징인 이 꽃의 원산지는 터키래요~!!!!
귀족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도라지]
수수하고 청순한 느낌으로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꽃이래요.


8가지의 색연필을 사용해서 칠할 수있네요~!!!



[팬지]
꽃 모양이 마치 사람의 얼굴과 같대요~ 

흠...머리와 얼굴이 있는건가요???
이 책에서는 서로 마주보는 듯이 그려놓았네요~!!!
그렇다고 하니까 그렇게 보입니다 ㅋㅋㅋ
(전 순수한 눈을 가졌어요 ㅋㅋㅋ)


안그래도 칠하기 쉽지 않아 보였는데요~
어떻게 칠해야하는지 설명도 되어있고~ 초벌된 모습(???)도 보여주고 있네요~!!


[장미]
가장 사랑받는~ 누구나 아는~ 꽃이지요???


[꽃기린]
꽃이 솟아오른 모양이 기린을 닮았다고 해서 꽃기린이라고 불린대요~!!!
가시의 표현이 매우 어려워보여요 ㅠ_ㅠ

어떻게 칠해야 좀 더 잘칠할 수 있는지 요령을 알려주네요~!!!

이렇게 [1장 기초 컬러링]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엔 [2장 고급 컬러링] 을 살펴볼게요.


1장보다 조금은 복잡한 색칠을 필요로 하는 꽃들이 나옵니다.
색의 혼합과 강약을 신경써서 하면~
알려주는대로 하면~
문제 없겠죠???


[쪽]
천연 염료로 사용되는 꽃이래요~
확실히 단계가 높아지니... 꽃도 더 이뻐보여요~!!!


이 꽃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나와있고요~
어떤 색연필을 써야하는지도 나와있어요~!!!

1장에서보다 많은 색이 사용되네요~!!!
이거 모르고 칠하면 그냥 분홍과 초록만 쓸텐데...
신기하게도 노랑, 파랑, 회색, 갈색이 쓰이네요~!!!


요래요래 우선 초벌 채색을 하면 된대요~!!!
차근차근 단계별로 색칠해보아요~!!!



[일일초]
짧은 꽃대에 매일매일 꽃이 한송이씩 피어 일일초라고 한대요~!!!


[나리]

백합과의 꽃이래요~
어쩐지...백합이랑 비슷하게 생겼다고 생각했어요~!!!



[체리세이지]
허브식물로 향이 매우 좋고 각종 요리에 쓰인대요~!!!


[꽈리]
주머니 모양이 대롱대롱~ 달려있는 모양이죠~

꽈리는 말이죠~ 어디선가...어떤 그림에서든... 자주봤었는데...
우와~ 이게 사람이 그린건가??? 이게 사진이야 그림이야???
이랬던 식물? 꽃? 중에 하나인데 말이죠~
그냥 그랬다구요~ ㅋㅋㅋ


꽈리가 어떤건지~
꽈리를 칠할라면 어떤 색의 색연필이 필요한지 알려주고 있어요~!!!
어떤 꽃에든 잎에든...
파팡이랑 회색은 꼭 들어가네요~!!! (신기합니다)


초벌 채색은 이렇게 하래요~!!!



[윤판나물]
어린순을 나물로 먹는 식물이래요.


[개양귀비]
꽃양귀비라고 하는데요~
이건 마약의 재료가 되는 양귀비가 아니래요~


여기에 간단한 설명과 사용하는 색연필에 대해 나와있어요~!!!

자 엄청 열심히 책을 살펴보았죠???
제가 마음가는 식물들 위주로 사진 찍어보았답니다~!!!


이 책은...
보태니컬 아트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고 만들어졌다고 해요~!!!

매일매일 재미있게 채색을 즐기고
힐링을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네요~

바로~!!! 이해련 작가님이요~!!!
보태니컬 아트 전문가시네요~!!!
우와~!!! 이분의 다른 책이나 작품들도 궁금합니다.


자...드디어...제가 색칠을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잘할 수 있습니다!!!

첨부터 너무 어려운거 하면 거시키니 하니까...
꽃잎을 한번 해볼게요~!!!


책을 보고...



내가 칠하고...



책을 보고...



내가 칠하고...


왼쪽이 책~!!! 오른쪽이 제가 칠한거 입니다~!!!
분명 같은 색 색연필을 썼는데 말이죠~
알록달록을 좋아하는 저의 색칠이 먼가 더 화려하네요~!!!

그래요~!!! 아무리 어려워도 꽃을 한번 칠해야겠죠???
칼라를 선택합니다.
먼가...평소에 디퓨저에 꼿혀있는 모습을 몇번 보고...
아름답다고 생각했던 꽃이예요~!!!



흠...이번엔..좀...비슷하게 칠한것도 같고요~!!!
(왼쪽이 책, 오른쪽이 제가 칠한것)



짜잔~!!! 제가 칠한 것만 찍어보았어요~!!!
우리집 재간둥이가...
머하나~ 궁금해서~ 보는 찰나에 찍혔네요~!!!
이녀석 덕에 제 부족한 컬러링 실력을 살짝 감추어졌어요~!!!

하~ 이렇게~ 
책을 구석구석 살펴보기도 하고~!!!
색칠도 요래조래 해보았어요~!!!

원래는 꽃은 무조건 붉은색, 잎은 무조건 초록색으로 칠했었는데
의외로 회색과 파랑색이 쓰인다는 놀라운 사실~!!! 을 알게되었어요~!!!

저에겐 따라하는게 너무너무너무 힘들긴 했지만...
(따라한다고 해도...결코 똑같지 않아서 너무 속상했지만...)
그래도~ 왠지... 이 책을 더 칠하다보면...
예전보다 좀 더 식물스럽게 잘 칠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에 
먼가~ 자신감이 붙습니다~!!!

이 책은요~
그동안 그냥 마구마구 식물을 칠해놓고 먼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분들~!!!
기초고 뭐고 아무것도 모른채 그냥 마구 칠했던 분들~!!!
난 왜이렇게 한다고 해도 남들처럼 잘칠하지 못할까??? 생각하셨던 분들~!!!
보태니컬 아트라는 걸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서 잘하고 싶으신 분들~!!!
평소 꽃과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
이런분들이 보시면 참 좋을거 같아요~!!!

그럼 분명 도움이 될거 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저의 후기를 마무리 합니다.
곧 또 만나요~!!!

* 이 후기는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