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비밀 일기 작은 스푼
윤자명 지음, 손영경 그림 / 스푼북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머니의 비밀 일기

윤자명 글
손영경 그림

할머니, 엄마, 손녀에게 물 흐르듯 대물림되는 따뜻한 사랑 이야기~
아이에게 할머니의 사랑을 폭신히 느끼게 하는 동화이기도 하지만 엄마들이 더 감동받을 책!

할머니가 갑자기 사라졌다!
할머니를 찾기 위해 가족들은 할머니의 모든 것을 떠올려 보고, 할머니의 소지품을 뒤지다 낯선 노트에서 할머니의 일기를 발견한다.
할머니의 꿈이 화가였다는 것, 가족을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할머니의 사랑과 노고가 페이지마다 녹아나는 일기! 우렁각시처럼 가족을 챙기는 게 할머니의 일임을 당연시했던 가족들은 일기를 통해 할머니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 자리의 소중함을 깨닫는다.
가족이란 존재는 공기 같아 옆에 있을 때는 그 귀함을 모르지만, 부재할 때는 그 빈자리의 허함이 너무나 크게 다가온다. 특히나 ‘엄마’는 언제나 그 자리에서 내 편이라 생각하니 그 꽉 찬 사랑을 쉽게 흘려 버릴 때가 많다.

2014년 첫째가 태어나던 해부터 나도 현재까지 친정엄마랑 같이 살고 있다. 맞벌이였던 터라 너무나 당연하게 친정엄마의 도움을 받았는데, 아이만 보였던 그때 책 속의 딸처럼 철없게 굴었다. 모든 걸 아이에게만 맞추고 엄마의 자리가 편안한지 살피지 못했다. 엄마의 젊음을 딸과 손녀들을 위해 헌신해 주신 건데 나만 힘들다고 투정 부렸다. 내 아이를 돌보는 정성만큼 엄마가 함께해 주신 시간을 감사하고 소중하게 붙들어야 했는데... 책 속의 상황이 너무나 동일시 되어 읽는 내내 뭉클했다.
우리 윤자매가 엄마가 되었을 때 나도 같은 처지의 할머니가 되겠지~ 그때는 우리 엄마의 마음을 더없이 헤아릴 수 있을까?

그때는 몰랐고 지금은 알게 된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책! 5월 가정의 달에 너무나 어울리는 책이라 아이와 함께 읽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길~~



#할머니의비밀일기#스푼북#저학년동화#작은스푼시리즈#서평단#스푼북서포터즈3기#도서협찬#초등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