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비누 한림아동문학선
송승주 지음, 임광희 그림 / 한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신 비누

송승주 글
임광희 그림

평소 외모에 자신이 없었던 '가람'
기분 좋은 향기에 따라 간 옹달샘 상점에서 '예뻐지는 변신 비누'를 구매한다.

자기가 원하는 얼굴로 변신할 수 있는 비누, 딱 세 번만 쓸 수 있고 변신 효과는 하루다.

응원단에 뽑히고 싶은 가람이는 변신 비누로 세수를 하고~~
스스로 예뻐졌다는 생각에 당당한 모델 워킹을 선보이고, 응원단 오디션에도 열심히 참여한다.
그렇지만 변신 비누를 쓰지 않는 날은 자기가 예쁘지 않아 친구들이 좋아하지 않을 거라며 자꾸 위축되는 가람이다.
한편 예쁘지 않아도 최선을 다한 소민이가 응원단에 뽑히게 되고~~
가람이는 소민이를 통해 그동안 자신이 잘못 생각했다는 걸 깨달아 가는데~~~

일상적인 이야기 속에도 아이들의 세심한 마음을 잘 포착한 부분이 많아 더 공감된다.
요즘 특히나 아이들 사이에서는 절대적인 미적 기준이 아이돌이라 아이돌의 화장법, 옷 등을 많이 따라한다.
초4 우리 첫째도 자기 얼굴은 왜 이리 크냐, 머리 스타일이 이상하다며 자꾸 심통을 내는데 아이들에게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바른 가치관을 알려주는 책이라 추천~!

예뻐지는 변신 비누라면 누구나 탐낼 만하다. 그렇지만 예쁜 외모라는 획일적인 기준이 아니라 각자 지니고 있는 장점이 자신만의 개성, 매력이 될 수 있음을 아이들이 알았으면 한다.
자신의 매력은 무엇이든 자신감 있고 당당하며 최선을 다하는 태도에서 발산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
외적인 기준에 나를 맞추는 게 아닌 내가 나의 기준이 되어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참되고 건강한 아름다움임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hollymbook

#변신비누#송승주#한림아동문학선#아동문학도서#추천도서#초등소설#어린이소설#서평단#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