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트레이너 강 지음, 박용우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오랜 기다림 끝에 나에게 찾아온 문제의 그책!!

독한것 들의 진짜 운동법 이라는 화려한 타이틀 아래, 득별한 트레이너의 혹독한 홈트레이닝 DVD 와 간식비를 모으라는 의미의 간이 저금통이 수록 되어있었다. 

다이어트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 가입하게 된 , 다음 카페 " 성공 다이어트 / 비만과의 전쟁"
78만 이라는 엄청난 회원 대표 퍼스널 트레이너인 트레이너 강 과 함께하는 100일 다이어트 멘토링 이다.  살은 빼고 싶고, 운동을 하면서 건강하고 균영 잡힌 몸매를 갖고 싶은데,올바른 운동법에 대한 지식이 없는, 또는 시간의 여유가 없어 따로 배울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말 필요한 책인것 같다. 스스로 계획을 잡고 마음을 다잡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틈틈히 집에서도 운동을 할수 있게 해주니 너무 좋았다.

 

나만 모르고 있었던 다이어트의 비밀, 음식과의 전쟁 , 체형별로 맞추는 운동법 까지,다양한 프로그램 으로 짜여지고 함께 수록된 트레이너 강의 운동 사진을 통해서 쉽게 따라하며 운동을 배울수 있게 해준다.

트레이너 강 과 함께 하기전에 가장 먼저 알아본 비만도 확인!나의 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는것이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적인 첫걸음 이다.나의 키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몸무게를 확인해본다.
열심히 운동하는데도 살이 찌는 체질은 없다고 한다. 꾸준한 운동만이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것이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체중을 줄이기 보다는 , 불필요한 체지방을 줄이는것이 더 중요하다.

중간 중간 카페에서도 보았던 , 다이어트의 성공 사례 실제 주인공 들의 사진이 수록 되어있다.물론 자극을 받는 동시에 , 나도 할수 있다 하는 자신감 을 부여해준다.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십계명은 무엇인가?

1. 일어나자 마자 공복에 물을 마시도록 한다 

2. 커피는 프림 없는 블랙으로, 운동 전에 마시도록 한다.
3. 근육을 만들도록 한다.
4. 아침식사는 거르지 말고 반드시 먹는다.
5. 술을 마시지 않는다.
6. 조금씩 자주 챙겨 먹는다.
7. 하루 1.5 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한다.
8.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 하도록 한다.
9. 고지방 , 고열량의 음식은 피하도록 한다.
10. 일주일에 하루는 자유를 만끽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 하도록 한다.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된 10가지의 계명들을 꾸준히 지켜나간 다면,불규칙 적으로 늘었다 줄었다 하는 고무줄 몸매는 사라질 것이다.그동안 내가 궁금하거나 ,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한 모든것들을 꼼꼼하게 알게 된것 같다. 

특히, 다이어트 중인데 외식이나 식사 약속이 생길때 무작정 피하거나
굶을수는 없는 경우가 많은데 , 그에 맞는 방법들도 제안해 준다.
똑똑한 다이어트 레시피 도 너무 좋았다.
특별한 요리가 먹고 싶은데 , 다이어트 중이라면 자칫 하면 커다란 스트레스 로 바뀔수도 있는법!내가 먹고 싶은 요리를 대체 해줄 다이어트 레시피를 사진과 조리법으로 담아 놓아
보기도 좋고 , 많은 도움이되면서 꼭 필요한 부분인것 같았다.

라인을 살려주는 스트레칭 과 운동법 중에서는 내가 하고 있거나 해본적이 있는 운동법도 많았다.운동후에 나의 심박수를 측정하는 등 , 카페를 통해서 접해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운동을 올바른 자세로 시행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호흡법도 빼놓을수 없다.

근육이 힘을쓸때 내쉬고 , 힘을 풀때 숨을 들이마시는 것.그리고 자신의 몸에 맞는 수준을 선택 하는것도 중요하다.적정한 운동과 식이 요법으로 , 꾸준한 체중을 유지하게 되었다.
물론 여자들이 겪는 호르몬의 변화를 만나는 날이 가까이 오면 식이요법이 조금 힘들어 지는 경우도 있지만 ,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즐겁게 운동도 하면서 과식을 하지 않는 생활을 유지할수 있게 되었다.모른다면 알아내야 한다. 무엇이든 정확하게 알고 시작하는것이 정답 인것 같다.
 

누구 보다 내 몸을 가장 잘 아는 스스로가 계획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순간 벌써 독한것이 되버리는 것이다.독한것 들이 되어 진짜 운동을 배워보겠다면, 지금 당장 움직여야 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