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모른다
정이현 지음 / 문학동네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시적인 감수성을 가진 작가 정이현님

나는 정이현 작가님의 작품은 이번이 처음 이었다.   

선물받은 책표지 가 너무 이뻐서 맘이 마구마구 끌렷던 작품이다.
연휴에 바쁜일정 속에 자꾸만 손에서 오래 잡고있지 못했던 책.. 

어제 새벽 일요일,, 낮잠으로 잠이 오지않던 그 시간에,반이상 남은 페이지를 단숨에 넘겨버렸다
이책은 나에게 가족을 향한 관심과 사랑을 생각하고 이야기하게 만들어 주었다  

가족이란 이름으로 한 울타리를 만들어주는 나의 사람들이다. 

나는 가족애가 크다 라고 자신있게 말 할수 있었다.그치만 ㅡ 정이현님의 너는 모른다를 읽고 나서 몇번이나 반성하고 , 새로운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P.53 -  한 사람의 내부는 몇 개의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을까.
 

 내가 생각나는 내 모습.. 내가아닌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나란 모습.. 그리고 내가 알고있는 나의 내부..또 나 조차도 모르고있는 내부의 공간들 ..상대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내부 

태어나서 죽을때 까지 변하지 않는 내부 ..조금씩 변하고 싶어하는 내부 .. 과연
나의 내부는 몇개의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을까??

p.271 -  그녀는 비로소 깨달았다. 이것은 '가족'의 문제라는 것을.

원인 모를 지독하고 남루하고 축축한 냄새가 코끝에 딱 달라붙어 오후 내내 사라지지 않았다
 

 남의 일이 아닌 내 가족의 문제,그건 바로 내 문제이기도 한것이다. 

떨어져서 생각 할수없는 타인 아닌 타인...

어린 소녀 유지가 실종되고,뿔뿔히 흩어지듯 모아지지 않던 가족들에게 조금씩 변화가 생긴다 .. 그리고 그들은 모이게 된다.책장을 덮을 즈음 나는 왜 안도감을 느꼇을까? 

어린 유지에게 일어난 일..밍은 어디로 간걸까.. 젤 큰변화는 은성이 아닐까?

이제 가족다운 가족이 된것에 난 제일 큰 안도감을 느낀거같다. 

내안에 내 가족이지만,말하지 않으면 모르는 많은 일이 생길지 모른다.
언제나 조금 먼저 더 관심가지고 사랑할것이다.
 

진심을 다해 소설을 쓴다는 정이현님의 다음 작품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