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하는 저녁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소중한 나눔으로 읽게된 에쿠니 가오리 작가님의 낙하하는 저녁..
다 읽고 책을 덮는 순간 ,나는 몽환에 사로잡혔다 

처음엔 리카의 실연으로 시작되는 ,,우울하지만 묘하게 평온한 기분을 느꼈다 

 에게 다케오 란 존재 그리고 오랜 세월을 함께해온 연인을
져버릴 만큼 다가온 하나코 의 존재,,이 세사람이 이어져있는 공간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카는 다케오를 사랑했었다 아니 사랑하고있다 다시 사랑할 준비가 되있었다
이제는 더이상 사랑하지 않는지도 모른다

케오는 리카를 더이상 사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와의 인연을 몽땅 끊어내진 못한다
하나코 에게 끌린다 마치 집착인듯 보일듯 그녀를 갈망하고 좋아한다
 

사흘에 한번씩 옛연인인 리카에게 전화하는 다케오 그의 행동이 이해가 안되었다..  리카를 더 힘들게 했지만 ,한편으론 리카는 기뻐한다
어떤 노력으로도  어쩌지 못하는게 사람 마음이니,남녀관계는 이론적인 사실만으로는 설명이 안되는게 분명했다.전혀 설명이 안되는 비정상 적인 사람 처럼 보이던 하나코,,
모든 사람들이 빠져드는 묘한 분위기 속의 묘한 소녀같은 여자.
 

어떤존재에도 얽매이지 않을듯 자유로운 여자.하나코 > 다케오 > 리카
처음엔 이런관계 였다가,하나코가 다케오가 떠난 리카 혼자사는집에 같이 동거동락하게되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리카 < 하나코 >다케오 ..이런 관계가 되는거같았다

하나코 의 존재는 다케오의 빈자리를 잊게 해주었다 

뭐 이렇게 제멋대로의 여자가 다있냐며,생각하다가도 점점 그녀에게 익숙해지고 빠져들게 되는건 어쩔수 없었다.

그건 나나 , 리카나, 다케오나 , 다른 이들 모두 마찬가지 였던것 같다
에쿠니 가오리 작가님의 글이 너무 좋다 ,, 몽환적이지만 약간 우울한듯 따뜻한 분위기가  너무 매력적이다 

그녀의 조용한 저녁이 내게도 보이는듯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