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도시, 퍼머루트 2부 : 나무의 비밀 문 1 스토리 D
E. S. 호버트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이지 않는 도시 퍼머루트는 특별한 힘을 가진 라이톤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일반 사람을 폴로라고 하고요.
라이톤은 물을 다루는 능력, 예언, 바람을 다루는 능력, 치유 능력, 타인의 생각을 읽는 능력 중 하나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라이톤들은 이마, 손목. 발목에 보석이 박혀 있는데요.
그 보석들은 라이톤의 능력에 따라 서로 다른 색을 나타내요.
초록은 물, 노란색은 타인의 생각읽기, 푸른빛은 바람, 붉은 빛은 미래예지, 보라색은 치유능력을 나타내요.

퍼머루트 1권에서는 주인공인 이안이 자신이 물을 다루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고 자신이 세상의 평화를 지키는 예언 속 룩스라는 걸 알게 되요.

2권 나무의 비밀 문은 1,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위대한 예언 속 룩스를 찾으려고 하는 블락들이 이안과 친구들을 위협하고 이안은 자신을 찾기 위해 자신과 비슷한 아이들이 공격당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불편함을 느껴요.
아직은 힘이 약한 이안은 자신이 진짜 예언 속 룩스인지 확신하기 어려운데요.
자신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공격 당하는 걸 모른척 하고 있기가 힘들어요.
이 무렵 이안은 블락들에게 쫓기는 꿈과 거대한 신비한 나무에 대한 꿈을 꾸는데요.
마치 미래에 대한 예지인 듯이 꿈과 비슷한 상황에 처한답니다.
그리고 꿈에서 본 나무를 실제로 보게되는데요.
친구들은 그 나무를 보지 못해요.
그리고 그 무렵 이안은 타인의 생각을 읽는 능력이 생겨요.
라이톤은 누구라도 하나의 능력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2개의 능력을 가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몰라 이안은 최대한 자신의 능력을 숨기려고 해요.

블락들을 피해 도망 가면서 이안과 진은 비비스의 할머니 집에 머물게 돼요.
비비스의 할머니는 타인의 생각을 읽는 아키테림으로 놀라운 물건들을 많이 만들었는데요.
그 중에서 할머니 집 천장에 만들어 놓은 마법 공간은 굉장히 놀라워요
몇 개나 숨어 있을지 모르는 수많은 공간들이 그 안에 있었는데요.
각각의 공간들은 모두 훌륭하게 꾸며져 있어요,
이 공간은 아키테림만이 움직일 수 있는데요.
어느 순간 이안도 자신이 원하는대로 천장 속 공간을 움직여요.

한편 이안은 부족한 자신의 능력 때문에 매일 사계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신비한 사계절 호수에서 훈련을 해요.
그러다 하루는 심한 두통을 느끼며 쓰러지면서 파란 머리를 한 사람을 보게 되는데요.
어찌된 일인지 이안의 머릿속에 낯선 무언가가 들어와서 이안에게 말을 걸고 괴롭혀요
이안은 곧 이 파란 연기가 사람을 조정한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파란 연기에 조정 당하는 사람들은 모두 얼굴을 찡그려요.

라이톤들 중에는 진처럼 순간이동을 자유롭게 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순간이동 능력이 없는 라이톤들은 세계단을 통해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어요.
블락들에게 쫓기던 이안과 친구들은 함정계단을 통해 블락들의 우두머리 격인 휴고머기 집에 가게 돼요
알고 보니 휴고머기의 할머니와 비비스의 증조할머니는 친구사이였고 서로의 집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계단을 만들어 놓았던 거에요.
그리고 타인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 이안은 이 능력으로 과거 비비스의 할머니와 휴고머기의 할머니 사이에 있었던 일을 알게 되고 파란 연기가 어떻게 해서 생겼는지 알아 낸답니다.

한편 퍼머루트에는 각 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자신의 실력을 겨루는 브라이톤 대회가 있는데요.
대회가 있기 전 휴고 머기가 비비스 할머니집을 찾아와 서재에서 경기장 도안을 보고 가요.
그리고 대회 전날 축제 분위기 속에서 경기장이 폭파되는데요.
놀랍게도 다시 거대한 경기장이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나타나요.
사람들은 단순한 이벤트로 생각하지만 이안은 뭔가 음모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한답니다.
그리고 대회 당일 각각의 능력별로 나누어서 총5번의 시합이 벌어져요.
첫 시합에 나선 진은 우승을 하는데 우승 직후 사라져 버려요.
두번째 시합 역시 우승자가 사라져 버린답니다.
이안은 자신을 예언 속 룩스라 생각하는 휴고 머기를 피하면서 휴고 머기가 경기장에서 어떤 일을 벌일지 신경을 쓰고 있는대요,
우승 직후 사라진 진에게 무슨 일이 새인건 아닌지 찾아 다닌답니다.
그러던 중에 많은 관람객들이 보고 있는 가운데에서 이안은 자신의 정체가 탄로날 위기에 놓여요.

세상의 평화를 지킬 룩스지만 사람들은 예언을 믿지 않는 사람도 있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 룩스를 죽이려 하기도 하는데요.
아직은 힘없는 소녀지만 목숨을 위협받고 안좋은 소문 속 주인공이 되면서 힘들어 하기도 하지만 친구들과 선량한 사람들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내려고 하는데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라이톤들 사이에서 어린 이한이 여러 모험을 겪으며 성장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책을 읽는 내내 라이톤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읽다 보니 빠르게 읽게 되네요,
다음 3부도 빨리 만나고 싶어요.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