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프렌드 소원잼잼장르 5
최상아 지음, 불곰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초등 아이들도 이성친구를 많이들 사귀는데요.

고학년이 되면서 이성친구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고 친구보다 더 나은 이성친구를 만나는 경우 은근 자랑스러워하기도 하고 그런거 같아요.

물론 여전히 아기같고 초등 아이 다운 아이들도 많은데요.

고스트 프렌드에서는 친한 친구가 남자친구를 사귀면서 왠지 자신과 멀어지는 거 같아 속상하기도 하고 친구와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에 남자친구가 있다고 거짓말을 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돼요.

거짓말이 너무 커져 친구들이 남자친구를 보여달라고 하자 주인공은 정령 친구를 만드는 일에 빠진답니다.

그리고 진짜로 상상 속 남자친구가 현실에 나타나요.

그러면서 벌어지는 여러 에피소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야기인데요.

그 과정에서 주인공이 자신이 잘못한 부분을 깨닫고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민지는 괴담이라든지 뭔가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을 좋아해요.

친한 친구인 리안이와 괴담 관련 이야기를 하며 잘 지냈는데요.

어느 순간 리안이가 자신이 아닌 마리와 더 친하게 지내는거 같아요.

알고 보니 리안이와 마리는 남자친구가 있었고 커플로 함께 놀았던 거에요.

남자친구가 없는 민지는 친한 친구인 리안이가 남자친구와 어울리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없었답니다.

 

 

 

우연히 정령친구를 만들 수 있는 앱을 발견하게 된 민지는 폰에 앱을 깔게 돼요.

그리고 앱에서 말하는 대로 자신이 원하는 정령 친구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적고 열심히 상상한답니다.

하지만 아무런 일도 나타나지 않아요.

한편 친구들과 대화 중 민지는 자신 역시 남자친구가 있다고 거짓말을 해요.

거기서 다 나아가 남자친구가 기획사 연습생이라는 말을 한답니다.

이 사실이 곧 학교에 퍼지게 되고 친구들은 민지의 남자친구가 학교 근처에 있는 기획사에 다니냐고 물어 봐요.

그리고 그 다음날부터 친구들이 학교 주변에 멋진 오빠를 봤다면서 그게 민지 남자친구 아니냐고 말한답니다.

딱히 민지가 부정을 하지 않자 친구들이 목격한 근사한 오빠가 민지의 남자친구인것처럼 되어 버리고 급기야 친구들이 남자친구를 보여달라고 해요.

없는 남자친구를 보여줄 수 없는 민지는 정령 친구 앱을 보며 남자친구의 모습을 상상하고, 아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소원을 이루어 주는 나뭇잎 배도 띄어 봐요.

곧 친구들에게 남자친구를 보여주기로 한 날이 오고... 그 사실이 퍼지자 학교에서 많은 아이들이 민지의 남자친구를 보겠다고 모여요.

 

 

 

남자친구를 보여주겠다고 약속한 시간은 다되고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난감한 민지 앞에 그동안 민지가 상상했던 모습 그대로의 근사한 은석 오빠가 나타나요.

그 날 이후 민지의 남자친구가 멋지다는 소문이 퍼지고 민지를 부러워하는 친구들이 생겨요.

그러던 중 마리가 기획사에 합격하고 민지의 남자친구에 대한 관심은 곧 마리에게 옮겨가요.

자신이 연습생이 된걸 자랑하던 마리는 은석 오빠가 이야기 하지 말라고 했다며 기죽은 모습으로 다니고, 민지를 마녀라 놀리던 삼총사는 다쳐서 결석해요.

학교에서 함께 게임을 하던 친구가 혼자만 이기자 민지는 이를 불평하는데요.

다음날에 그 친구가 민지를 피하는 일이 벌어져요.

그러면서 민지는 뭔가 주변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 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답니다.

 

 

 

은석이 오빠는 이 모든 일이 민지가 원해서 자신이 한 일이라고 말해요.

민지는 친구들의 관심을 받고 싶었고, 마리가 주목을 받는 일을 싫어했고, 게임에서 지는 것도 속상해 했는데요.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이루어 줬다고 말하는 은석이 오빠를 보면서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친구들을 다치게 하거나 협박하는 일은 나쁜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면서 정령 친구인 은석이 오빠를 사라지게 하고 싶은데 앱 어디에도 정령친구를 사라지게 하는 방법은 없답니다.

그러다 민지는 앱 개발자와 연락이 되고 수상한 이야기를 듣게 돼요.

과련 민지는 자기 멋대로 행동하는 정령친구, 은석오빠를 사라지게 하고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을까요?

친구를 부러워하고 주목받고 싶어하던 민지는 여러 일을 거치면서 당당하고 멋진 친구가 되어 간답니다.

초등 아이가 자신과 친구들의 모습을 책을 통해서 보게 되면서 함께 성장해 갈 수 있을거 같아요.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