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구출 대작전 암호명 바나나 데이비드 윌리엄스 시리즈
데이비드 월리엄스 지음, 토니 로스 그림, 박정화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대전이 한참인 런던...

밤이면 폭격이 벌어지고 건물이 무너지고 사람이 다치는 위험하고 공포스러운 시대를 살고 있는 소년 에릭은 전쟁으로 부모를 잃고 자신이 좋아하는 고릴라 마저 죽게 둘 수 없다는 생각은 동물원에서 고릴라를 탈출시키게 된답니다.

어린 소년이 동물원에서 고릴라를 탈출시키고 런던을 벗어나 도망간 곳에서 또 다른 위협에 빠지게 되는데요.

책을 통해 전쟁의 참혹한 현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 어린 소년의 놀라운 모험을 접할 수 있어요.

580쪽 가까이 되는 두꺼운 책이지만 페이지당 글자가 많지 않고 그림이 곳곳에 있어서 초등 아이가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아요.

큼직한 글자체라 읽기에 편하고 등장인물들의 상황을 보여주는 그림이 함께 하고 있어서 이야기를 상상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쟁이라는 특수한 시대적인 배경 속에서 한 소년의 모험이 한편의 영화처럼 펼쳐진답니다.

 

 

 

 

에릭은 전쟁으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어요.

자고 읽어나면 폭격으로 무너진 건물의 잔해를 보게 되는 불안한 시대 속에서 살고 있지만 에릭은 낮이면 학교에 가고, 방과후에는 시드 삼촌이 일하는 동물원에서 시간을 보내며 살고 있어요.

하루는 할머니가 학교가 끝나면 바로 집으로 오라고 하는데요.

에릭은 집이 아닌 동물원에 가요.

에릭은 동물을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고릴라 거트루드를 좋아해요.

에릭이 거트루드와 함께 하고 있는 순간 할머니가 찾아와요.

작은 소란이 일어나자 동물원 원장이 찾아오고 할머니는 시드삼촌이 에릭을 공짜로 동물원에 들여 보낸다면서 화를 내요.

 

 

 

 

공짜로 에릭이 동물원에 드나든다는걸 알게 된 동물원 원장은 시드삼촌에게 화를 내고 에릭에게도 다시는 동물원에 오지 말라고 해요.

하지만 밤이 되고 폭격이 시작되면 불안해할 거트루드가 걱정된 에릭은 몰래 동물원을 찾아 간답니다.

퇴근했어야 할 시드 삼촌 역시 동물들이 걱정되서 동물원에 남아 있었어요.

잠시 후 동물원 인근에 폭탄이 떨어지고 불안해 하던 거트루드가 천장을 무너뜨리고 우리에서 탈출해요.

야간 경비원은 우리를 탈출하는 동물을 죽이라는 명을 받고 야간 순찰을 도는데요.

에릭과 시드 삼촌은 경비원에게 들키기 전에 거트루드를 다시 우리에 돌려 놓으려고 한답니다.

그러다 결국은 경비원에게 들키게 돼요.

급기야 동물원 원장은 시드 삼촌을 해고 하고 거트루드를 안락사 시키라고 해요.

에릭은 사랑하는 거트루드의 안락사 소식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자 슬퍼하며 집으로 돌아가는데요.

간밤에 폭격으로 집이 무너지고 할머니가 죽었다는 걸 알게 돼요.

평소 할머니는 귀가 어두워서 폭격 소리를 듣지 못하는데요.

에릭은 자신이 동물원에 가지 않았다면 할머니를 대피시킬 수 있지 않았을까 자책한답니다.

 

 

 

 

자신을 돌봐주던 할머니의 죽음도 슬프지만 밤이 되면 죽게될 거트루드 생각에 에릭은 시드삼촌을 찾아가요.

삼촌 집으로 가면서 에릭은 자신이 한번도 삼촌의 집을 방문한 사실이 없다라는걸 깨닫는답니다.

삼촌 집에 도착한 에릭이 벨을 누르지만 삼촌은 문을 열어주지 않고 돌아가라고 해요.

에릭이 할머니의 죽음에 대해서 말하자 그제서야 삼촌이 문을 열어 준답니다.

그리고 에릭은 삼촌이 감춘 비밀이 무엇인지 알게 돼요.

시드 삼촌은 갈 곳없는 에릭에게 함께 살자고 말해줘요.

그리고 에릭을 도와 거트루드를 동물원에서 탈출시킬 계획을 짠답니다.

어린 소년과 전쟁으로 다리를 잃고 양철 다리를 달고 있는 나이 많은 시드 삼촌은 어렵게 고릴라를 탈출시키지만 그걸로 끝이 아니에요.

동물원 원장이 고릴라를 찾으러 할테니 에릭과 시드 삼촌은 런던을 벗어날 계획을 세워요.

그리고 그들 앞에는 수상한 쌍둥이 자매가 등장하고요.

급기야 에릭 일행은 적의 잠수함에 잡혀 들어간답니다.

세계대전이라는 상황 속에서 가족을 잃은 소년과 다리를 잃은 삼촌이 죽음 앞에 놓인 고릴라를 구하고 함께 겪게 되는 놀라운 모험 이야기인데요.

탄탄한 스토리, 가족을 잃은 슬픔, 동물에 대한 사랑 등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랍니다.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