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멈추는 휴대폰 푸른숲 어린이 문학 44
플로랑스 제네르 메츠 지음, 오승민 그림, 김자연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멈추게하는 휴대폰이 있다면 어떨까요?

요즘은 초등 아이들도 다들 개인 휴대폰을 사용하는데요.

아이들이 사용하는 휴대폰이 시간을 멈추게 하는 놀라운 기능이 있다면 어떨지 상상하면서 읽으면 재미있을 이야기가 바로 < 시간을 멈추는 휴대폰 >이 아닐까 싶어요.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나름 바쁘게 살고 있는데요.

그런 아이들이 책을 통해서 시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랍니다.

 

 

 

주인공인 코랑탱은 졸업을 앞둔 초등학생이에요.

자신이 살고 있는 5층 건물 이웃들에게 학교가기 전에 신문을 배달하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학교 가기 전에 하는 일인 만큼 시간이 그리 넉넉하지는 않아서 빠르게 신문을 배달하고 학교갈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몇 몇 이웃들이 그런 코랑탱을 붙잡는답니다.

3층에 살고 있는 할머니는 온갖 이야기를 늘어 놓기 때문에 한번 잡히면 10분은 훌쩍 지나가고요.

전직 군인이었던 아저씨는 코랑탱이 인사를 하지 않는다고 화를 내요.

4층에 사는 여자 아이는 코랑탱을 보면 놀자고 떼를 쓴답니다.

이 모든 것들을 뒤로 하고 가장 상대하기 어려운 사람은 바로 5층에 사는 과학자 아저씨에요.

과학자 아저씨는 코랑탱에게 어려운 과학 관련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마주치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아무리 조용이 신문을 내려나도 어떻게 알았는지 과학자 아저씨는 문을 열고 나와 코랑탱에게 말을 건답니다.

 

 

 

과학자 아저씨는 코랑탱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 후에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더니 생일을 앞두고 있는 코랑탱에게 선물이라면서 작은 상자를 줘요.

집에 와서 열어 본 상자 안에는 낡은 휴대폰이 있는데요.

이런걸 누가 사용할까 싶을 정도로 오래되고 낡은 마치 고대 유물같은 폰이었어요.

 

 

 

코랑탱은 친구에게 보여주기 위해 폰을 학교에 가져가요.

수업시간에 폰 이야기를 하다 바닥에 떨어뜨리고 선생님이 화를 내시는데요.

코랑탱과 친구인 베르캉이 동시에 휴대폰을 집어 드는 순간...

휴대폰의 버튼이 눌리고 세상이 멈춰버려요.

휴대폰을 만지고 있던 두 아이들을 제외한 세상 모든 것들의 시간이 멈춰버린거에요.

처음에는 낡은 휴대폰을 좋다고 실망했던 코랑탱은 자신이 받은 선물이 너무나 근사한 물건이라는 걸 알게 된답니다.

 

 

 

집에 돌아온 코랑탱은 이웃집에 물건을 가져다 주라는 엄마의 심부름을 하기 싫어요.

그래서 폰을 이용해서 시간을 멈추게 하고 이웃들에게 장난을 친답니다.

하늘을 나는 새들도 멈추고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들이 멈춘 세상은 너무 근사해요.

 

 

 

코랑탱은 친구인 베르캉과 함께 마트에 가서 시간을 멈추게 한 후에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보드를 타고 놀아요.

시간을 멈추던 순간 폰에서 삐걱 거리는 소리가 났지만 신경쓰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보드를 타고 놀던 아이들은 하늘에 보라빛 수상한 빛이 있는 걸 보고 뭔가 잘못됐음을 느껴요.

학교에서 받아쓰기 시험이 있는 날 코랑탱과 베르캉은 커닝을 위해 다시 폰을 사용하는데요.

같은 반 친구인 파니가 여전히 깨어 있음을 알고 당황해요.

그리고 셋은 방과후에 공원에 가게 되는데요.

파니를 실험을 위해 공원에서 폰을 사용해 보자고 해요.

하지만 코랑탱은 폰을 사용하면서 다시 시간을 돌리는 일이 쉽지 않다는 걸 느끼고 폰 사용을 주저 한답니다.

하지만 친구인 베르캉과 싸움이 벌어지고 그 순간 다시 시간이 멈춰요.

굉장히 큰 소음과 함께 멈춘 세상..

어두워지는 하늘... 부서지는 나뭇잎을 보면서 코랑탱은 세상이 썩고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다시 원래의 세상으로 돌리고 싶지만 폰은 작동을 하지 않고 아이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가족들이 사라질까봐 겁을 먹게 돼요.

여기저기서 수상한 소리가 들리고 나무들이 망가지고 하늘이 주저앉고 있어요.

과연 세상에 셋만 남은 아이들은 다시 시간을 원래대로 돌릴 수 있을까요?

바쁜 시간을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시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야기인데요.

모든 것이 멈춘 세상에서 자신만이 살아 있다면 어떨지 상상해 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